본문으로 바로가기
56308918 1072019111556308918 06 0602001 6.0.19-RELEASE 107 스포티비뉴스 0 false true true false 1573826100000 1573826241000 related

'공부가 머니?' 임호 부부 재출연…도서벽지 수험생 H대 도전기 [종합S]

글자크기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지민 기자] '공부가 머니?'에서는 배우 임호 부부가 세 명의 아이들과 함께 다시 출연해 변화된 모습을 보였다.

15일 방송된 MBC '공부가 머니?'에서는 배우 임호 부부와 세 자녀들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지난 솔루션 이후 임호 가족은 많은 변화가 있었다. 임호는 삼남매 솔루션 이후 반응에 대해 언급하며 "(아내가) 힘들어하더라"라고 운을 뗐다.

아내 윤정희는 가장 힘들었던 부분에 대해 "아동학대라는 말이 제일 속상했다"라며 눈물을 쏟았다. 지난 방송에서 지나치게 사교육을 하는 모습이 비춰져 이러한 비판이 일었던 것. 그는 "어머니들이 저한테 쓴소리도 많이 하시는데 그래도 다 같은 마음이지 않을까 싶다. 자식이 잘되길 바라는 마음은 똑같지 않을까 싶다"라며 "그 마음에서 시작했는데 욕심이 과해져서 아이들을 힘들게 했지만, 모르고 있지는 않았고 과해지는 거 같아서 그런 도움을 받고 싶었다"며 재출연을 결심하게 된 과정을 전했다.

솔루션 이후 주말 아침 임호네 집이 달라졌다. 주말 아침에는 숙제를 하느라 전쟁이었지만 이들은 이제 주말엔 평온했다. 삼남매는 아빠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특히 아이들의 표정이 한 층 더 밝아졌다. 임호 부부는 "주말에는 아이들을 놀게 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수학이 싫어 도망다녔던 선함은 전문가의 추천을 받은 '수학 동화'에 푹 빠졌다. 뿐만 아니라 독서를 싫어했던 지범이는 누나와 선의의 경쟁을 하며 수학 동화를 같이 읽었다. 엄마 윤정희는 "스스로 수학숙제를 한다. 많이 가까워 졌다"라며 선함이의 달라진 모습을 이야기했다.

더불어 사교육 대신 아이들의 성향에 따라 일대일로 맞춤형 케어를 시작한 엄마 윤정희의 모습이 공개됐다. 윤정희는 주도적 학습형인 지범을 위해 맞춤형 학습법을 끊임없이 고민하며 자기주도식 학습을 이끌려는 모습을 보였다.

전문가는 세 아이들을 한번에 돌보는 윤정희의 모습에 "아이들과 규칙을 정해서 제공되는 보상을 해라. 그러면 경쟁이나 불안심리가 줄어들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원도 철원 최전방 지역에서 고군 분투 중인 고2 입시생 이선우 군의 가족이 출연, 도서벽지 학교를 다니는 학생으로서 겪고 있는 다양한 교육 고민을 털어놓았다.

일반인 고민 의뢰자로 등장한 이선우 군은 현재 군사 분계선 근처에 위치한 학교를 다니고 있었다. 등굣길부터 도시와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도서벽지 학교의 경우 학생 수가 적고 교사 수급도 어렵다 보니 도시지역과 비교해 확연히 떨어지는 교육여건 속에서 고군분투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이 밖에도 전문 선생님을 모시기가 힘들어 원하는 사교육조차 받기 어렵고, 동네에 서점도 단 하나밖에 없어 문제집을 선택할 수 있는 폭도 좁아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도서벽지 학생으로서 학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그런 선우 군은 서울 H대의 문화콘텐츠학과로의 진학을 꿈꾸고 있었다.

한편, 솔루션 전문가들은 이선우 군에 대해 "서울 친구들은 사교육으로 대학을 오고 지방 친구들은 학교가 대학을 보내준다는 말이 있다"라며 "학생부 전형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 지금 스펙으로는 H대는 조금 모자른다"라며 S대, I대 등의 비슷한 학고 진학도 조심스레 권유했다. 더불어 기질과 지능 검사를 진행했다. 선우는 언어지각능력이 조금 떨어지는 수준이었지만 인내력은 상위 1%로 '인내력의 제왕'이라는 별명까지 얻게 됐다. 현재 선우에게 필요한 말은 책임감의 무게를 더는 "괜찮아, 잘했어"라는 격려였다.

스포티비뉴스=장지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