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웃음 보증수표" '옥탑방문제아들' 김태균이 전파한 '빅재미' 바이러스 [어저께TV]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수형 기자] 원조 고민해결사 김태균이 문제도 빠르게 맞히면서, 빅재미 바이러스를 퍼트뜨렸다.

2일 방송된 KBS2TV 예능 '옥탑방 문제아들'에서 김태균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MC들은 "오늘 게스트 고민해결사"이라고 소개, 바로 만능 엔터테이너 김태균이었다. 94년도 데뷔 때 시집도 낸 작가라고 했다. 자타공인 원조 고민해결사 등장에 MC들은 "우리 고민도 해결해달라"고 말했고, 다양한 고민을 전했으나 엉뚱하면서도 명쾌하게 답했다. 이에 MC들은 "본인마음만 편하면 되는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라디오 '컬투쇼'로 라디오 진행 13년째 라는 말에 김태균은 "이렇게 오래할 줄 몰랐다"면서 청취율 1위에 대해 기뻐했다. MC들은 "장수 프로그램 보증수표"라며 부러워했다.

김태균이 영재발굴 MC이기에 더욱 기대감을 안긴 가운데, 제작진은 5주동안 MC특집을 할 것이라 했다.
제작진은 "앞으로 MC들이 문제 출제위원이 되어 직접 문제를 출간한다"면서 지금까지 정답을 많이 맞힌 송은이가 먼저 이를 내기로 했다.

OSEN

첫번째 문제로, 이빨 없는 타조가 소화를 위해 곁들여 먹는 것을 맞혀야 했다. 정답은 '자갈돌'이었고 정형돈이 이를 한 번에 맞혔다. 이와 달리 김태균은 엉뚱하게 '물'이라 답해 폭소하게 했다.

다음은 미니홈피 배경음악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노래를 맞혀야했다. 김태균은 "무조건 가요"라며 확신,
2002년도라고 하자 '오필승 코리아'를 외쳤으나 정답이 아니었다. 김태균은 "이별곡일 것"이라 추측하면서 라디오에서 자주 들었던 노래로 추리했다. 급기야 컬투의 '사랑한다 사랑해'를 외쳐 웃음을 안겼다.

여러가지 오답이 오고간 가운데, 민경훈이 OST라 추측, 김태균이 정답인 박효신의 '눈의 꽃'을 맞혔다.
송은이는 "민경훈이 OST를 말하는 순간 소름이 돋았다"며 감탄했다. 바로 소지섭, 임수정 주연의 드라마인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OST로 뜨겁게 사랑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다음으로 비인간 아이돌이라 불리는 새로운 초통령 '펭수'에 대해 언급, EBS 연습생 펭수가 최초로 밝힌 가장 존경하는 인물을 맞혀야했다. 펭수가 인기있는지 몰랐던 김태균은 "실물로 봤는데 사진이라도 찍어놓을 걸"이라며 아쉬워해 웃음을 안겼다. 다시 문제로 돌아와, 민경훈은 "본인으로 뽑을 것 같다"면서 "자존감이 높은 친구"라 했고, 이를 물었다. 아니나 다를까, 바로 정답이었다. 김태균은 "좀 더 뜨면 '컬투쇼'도 나오겠다"며 기대감을 안겼다.

OSEN

다음은 1920년대 후반 대학생들 사이에 신부 후보감 1위로 꼽히며 경쟁률도 치열했던 직업을 맞혀야했다.
김태균은 자신의 아내의 직업이었던 스타일리스트를 외쳤으나 이는 오답이었다. 이때, 김태균이 "버스 안내원?"이라 외쳤고, 정답을 맞혀 모두 소름돋게 했다. 김숙도 "너무 잘한다"며 감탄했다. 무려 4문제 중 2명이나 맞히며 김태균도 자축했다.

다음은 영화 '조커'에서 조커가 앓고 있던 정신질환 4가지 중 하나를 맞혀야했다. 망상장애, 우울증, 반사회적 인격장애, 그 다음 질환에 대해 문제냈고, 김용만이 웃음조절 장애인 정답을 맞혔다. 송은이는 "감정실금, 병적웃음"이라며 정답을 설명했다.

계속해서 배구스타 김연경선수가 2017년 광복절 대만과 경기이후, 협회로부터 경고받은 이유를 맞혀야했다.
정형돈은 정확히 알고 있다며 신발에 태극마크를 붙였다고 했으나 오답이었다. 김태균이 '대한독립만세' 문구를 운동화에 붙였다고 의견을 보냈고, 이는 정답이었다. 모두 김연경의 걸크러쉬 애국심 가득한 행동에 감탄했다.

OSEN

다음은 '전후사정을 모르고 한 말 때문에 분위기가 무거워진 순간을 어떻게든 수습하려는 모양새'를 가리키는 신조어를 맞혀야했다. 모두 혼란스러워하며 힘들어하자, 정형돈은 김태균에게 "그냥 노래한 곡 불러달라"고 부탁, 원조 개가수인 김태균이 기타를 잡으면서 강산에의 '예럴랄라'를 연주하며 열창, 모두 분위기에 취해 함께 합창했다. 정답은 '탈룰라'였고, MC들은 칼퇴에 기뻐했다.

무엇보다 김태균 등장에 MC들은 "분위기가 확 살았다"면서 빅재미 바이러스인 김태균의 존재감에 감탄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옥탑방 문제아들' 방송화면 캡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