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방탄소년단 지민, '2019 K팝 대표 얼굴 1위' 선정…한국 알리는 "프론트 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방탄소년단 지민이 킹초이스(King Choice) 투표 결과 '케이팝 대표 얼굴(THE FACE OF K-POP 2019)' 1위에 올라 명실상부 한국 가요계에 한 획을 그었다.

세계일보

방탄소년단 지민


'킹초이스'는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글로벌 투표를 실시간으로 진행하며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유명 셀럽들과 K-팝 대표 스타들의 각종 인기투표, 음악소식 등을 전하고 있다.

지난 11월 한 달간 진행된 이번 투표에서 방탄소년단 지민은 총 1840만 7748표 중 632만 6796표로 당당히 1위에 올랐으며 630만 표가 넘는 어마어마한 득표 수를 기록해 화제다. 지난 8월 킹초이스 '2019 케이팝의 왕(The King of K-POP 2019)'에서도 1위를 차지해 K-팝 간판스타로서의 위엄을 드러냈다.

세계일보

'K-팝 대표 얼굴 1위'와 해외매체 보도


지민은 세계적인 퍼포머 아이돌로서 지난 6월 익사이팅 디시 투표 ‘무대 위 춤선이 가장 섹시한 스타’에서도 1위를 차지했으며 매력으로는 '섹시한'이 가장 높았고 '믿고 보는', '뛰어난', '뇌쇄적', '화려한', '열정적' 순이었다.

올 초 글로벌 팬을 대상으로 한 Debeme Pop에서도 압도적인 득표수로 '베스트 댄서 1위'를 차지해 팀 내 메인 댄서를 넘어 세계적인 퍼포먼스 아티스트로서의 위상을 떨쳤다.

8월엔 글로벌 K-팝 스타들의 각종 인기 투표 및 엠카운트다운, 케이콘, 마마 등의 연예계 정보를 전하는 엠넷 엠웨이브 ‘퍼포먼스의 왕: 무대에서 빛나는 최고의 K-팝 남자아이돌’에서 영예의 1위를 안았다.

최고 인기 K-팝 아이돌 100인을 대상으로 한 투표로 8월 한 달간 1000만명에 가까운 국내외 팬들이 참여해 137라운드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946만 3933표 중 85만 7267표를 받은 지민이 당당히 1위에 선정돼 역시 K-팝 퍼포먼스의 대표는 "지민"임을 다시 한번 각인시킨 투표 결과였다.

세계일보

K-팝 최고 남자아이돌 1위와 올어라운드 아이돌 1위 등 각종 1위 투표결과


평소 예쁘기로 소문난 지민의 눈웃음까지 뜨거운 인기다. 8월 대한민국 아이돌의 집합소 ‘아이돌 차트’ 설문에서 71%의 득표로 ‘애교 넘치는 눈웃음이 매력적인 아이돌 1위’에 올라 눈웃음은 지민의 트레이드 마크가 됐다.

11월에도 역시 아이돌 차트에서 네티즌 대상으로 진행한 모든 것에 능한 ‘올어라운드 아이돌’ 투표 결과 60%의 압도적 득표율로 1위를 차지해 평소 "급이 다른" 무대력과 음악적 스펙트럼이 넓은 지민의 능력이 인정받았으며 음악 외에 학문, 리더십, 스포츠, 미술,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두각을 드러내온 지민의 뛰어난 다재다능함이 알려졌다.

세계일보

K-팝의 왕 1위와 한국신기록 및 세계 공식 기록들


방탄소년단 지민은 세계 최대 스포티파이에서 솔로곡 3곡이 한국 신기록을 세우고 영국 오피셜 차트 BTS 인기 20곡 솔로곡 중 유일하게 지민의 솔로곡 두 곡이 올랐으며 자작곡 ‘약속’이 사운드 클라우드 역대 최고 스트리밍 5위를 기록하는 등 독보적 세계 공식 기록으로 K-팝을 알리는데 앞장서 왔다.

2018 한국갤럽 1위와 2019년 한 해 연속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 1위 등 수없이 1위 자리에 오르고 있지만 늘 겸손한 자세로 매 순간 진중하게 끊임없이 노력해 왔으며 7년차 아티스트임에도 해가 갈수록 더욱 그 인기와 실력을 더욱 인정받는 K-팝 대표 스타로서 한국을 빛내고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