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월드클래스' 측 "TOO, 2020년 초 정식 데뷔 확정" [공식입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월드 클래스 / 사진=Mnet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월드클래스'를 통해 탄생하는 아이돌 그룹 TOO가 데뷔를 확정했다.

6일 Ment '투 비 월드 클래스(TO BE WORLD KLASS, 이하 '월드클래스')' 측 관계자는 스포츠투데이에 "오늘(6일) 생방송을 통해 선발될 그룹 TOO((Ten Oriented Orchestra)는 2020년 초 앨범을 발매하고 정식 데뷔할 예정"이라며 "정확한 데뷔일은 현재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엑스포츠뉴스는 TOO가 내년 1월~2월 중 데뷔할 예정이며 해외 활동을 계획 중이라고 보도했다.

TOO는 '10가지 동양의 가치관을 지향하는 오케스트라'라는 의미를 담은 그룹이다. 20명의 연습생 중 '월드 클래스'를 통해 최종 데뷔조로 선발된 10명이 멤버로 구성된다.

'월드클래스'는 '프로듀스' 시리즈의 오디션 프로그램 공식을 탈피한 리얼리티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그동안 '공정성'을 강조하며 여타 오디션 프로그램들과의 차별점을 내세웠다. 이번 TOO 선발 역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특별 심사인단을 통해 선발된다.

그 결과, 월드 클래스 위원회가 뽑은 연습생 3명, 미션 평가 및 전문가가 선택한 3명, 파이널 생방송에서 선정된 4명이 최종 TOO의 멤버가 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