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POP이슈]방탄소년단, 故 주스 월드 추모..컬래버 인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주스 월드 인스타


[헤럴드POP=박서연 기자]
헤럴드경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이 미국 래퍼 주스 월드를 추모했다.

9일 방탄소년단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Rest in peace Juice WRLD #RIPJUICEWRLD"라는 글을 남기며 미국 래퍼 주스 월드를 애도하는 뜻을 전했다.

주스 월드는 지난 6월 방탄소년단 게임 'BTS WORLD' OST의 세 번째 유닛곡 'All Night'에 참여하며 방탄소년단 RM과 슈가와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이에 따라 방탄소년단이 주스 월드의 사망 소식을 접하고 애도를 표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8일(현지시간) CNN과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주스 월드는 이날 오전 시카고 미드웨이 국제공항에 도착하자마자 갑작스럽게 발작을 일으키다 피를 토하며 쓰러졌다.

이후 주스 월드는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결국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확한 사인은 아직 나오지 않은 채 타살의 흔적 또한 발견되지 않았다. 이에 심장마비가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으며 현재 경찰은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지난 2일 주스 월드는 21번째 생일을 맞으며 기뻐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불과 일주일도 채 지나지 않아 갑작스러운 비보를 전하게 돼 팬들은 큰 충격에 휩싸였다.

주스 월드는 '이모랩'(Emo-Rap)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지난해 '올 걸스 얼 더 세임'(All Girls Are The Same)과 '루시드 드림스'(Lucid Dreams)를 히트시켰고 빌보드 싱글 차트 핫100 2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한 지난 5월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뉴 아티스트상을 수상하며 입지를 다지기도.

꽃다운 21살. 아직 한창인 나이에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이한 주스 월드. 드레이크, 빌리 아일리시, 할시, 나스 엑스 등 전 세계 아티스트를 비롯한 많은 팬들이 주스 월드의 죽음에 가슴 아파하며 그를 추모하고 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