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폴킴X청하, 듀엣곡 '러브쉽' 발표…차트 강자들의 대형 협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우빈 기자]
텐아시아

가수 폴킴과 청하 / 사진제공=카카오M


가수 폴킴과 청하가 듀엣곡으로 뭉쳤다.

폴킴과 청하는 오는 21일 오후 6시 듀엣곡 ‘러브쉽(Loveship)’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전격 발표한다.

이에 폴킴과 청하는 각자의 SNS 채널을 통해 풋풋한 교복차림의 흑백사진을 깜짝 공개해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차트 최상위를 차지하며 ‘차트 최강자’로 성장한 폴킴과 청하는 지난해 말부터 극비리에 해당 듀엣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13일 관련 소식을 공식화하고 활약을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평소 서로의 음악적 팬임을 다수 밝혀왔던 두 사람은 각자 색이 다른 남녀 솔로 아티스트 협업을 통해 만들어질 결과물에 대한 기대를 바탕으로 긴 시간 협업 논의를 이어왔다. 이에 1월 새해, 가장 주목할만한 작업이 성사될 수 있었다.

폴킴, 청하의 특별한 듀엣곡 ‘러브쉽’은 폴킴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2020년 새해를 따스하게 녹일 R&B 장르다. 오래된 친구라 미처 눈치채지 못한 채 지나쳐온 설렘의 감정을 담은 이 곡은 정수완, 박은찬, 이수형 등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 폴킴의 대표 곡 ‘너를 만나’ ‘초록빛’ 등의 편곡가 Joseph K가 편곡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폴킴 소속사 뉴런뮤직은 “수개월 간 두 아티스트가 의견을 교류하며 완성한 곡인 만큼, 팬들에게 색다른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청하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 역시 “폴킴과의 협업 프로젝트는 청하의 음악적 영역에 색다른 자극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판단했다”며 두 사람의 조합에 기대를 불어 넣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