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메밀꽃만두전골+튀만두꿀유자수육, 종로구 맛집 발견(생방송투데이) [TV캡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메밀꽃만두전골 튀만두꿀유자수육 /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생방송투데이' 메밀꽃만두전골과 튀만두꿀유자수육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15일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 속 코너 '리얼 맛집'에서는 서울 종로구의 메밀꽃만두전골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맛집의 대표 메뉴는 꽃만두전골과 튀만두꿀유자수육이었다. 꽃만두전골은 속이 가득 찬 만두를 비롯해 다양한 재료가 들어간 국물의 맛이 특징이었다.

튀만두꿀유자수육은 부추, 두부김치, 튀김만두, 낙지 젓갈, 홍어 무침, 무말랭이, 코다리 무침, 세 가지 소스 등이 한 번에 나오는 메뉴였다. 특히 수육에 유자를 곁들여 먹는 게 맛의 비결이었다. 또한 감태와 유자 수육을 함께 먹으면 맛의 풍미를 더욱 느낄 수 있었다.

맛이 비법이 공개됐다. 먼저 메밀꽃만두전골의 육수는 해산물을 고루 볶아 시원한 맛을 냈다. 이어 다시마, 파, 마늘, 건표고버섯 등 채소를 한 가득 넣어 채수를 만들었다. 이후 두 육수를 섞어 사용하는 맛집의 육수였다.

뿐만 아니라 맛집은 메밀을 직접 제분하고 있었다. 차 한 대 값의 기계를 사용하면서까지 메밀을 직접 제분하는 것은 주인장의 요리 철학 때문이었다. 그는 "직접 제분해야 메밀 향이 확실히 많이 나고 신선한 메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제분된 가루는 메밀을 우려낸 물을 이용해 반죽해 메밀의 향을 더했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