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특집 슈가맨, 양준일 91.19' 양준일, 팬미팅 준비과정 공개…"팬 덕분에 여기까지 왔다"(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전하나 기자]

헤럴드경제

JTBC '특집 슈가맨, 양준일 91.19' 방송캡쳐


양준일이 팬미팅 준비과정으로 공개했다.

16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특집 슈가맨, 양준일 91.19'에서는 양준일이 팬미팅을 준비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양준일은 "편견은 한국에만 있는거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있다. 제가 어릴적 미국에 갔을때 동양인이 많이 없었다. 제가 동양인이라는 이유로 싸움을 많이 했다. 그냥 나가면 애들이 싸우려고 기다리고 있었다. 되게 많이 싸웠던거 같다. 미국에서 해프닝이 더 심하게 있었던거 같다"라고 미국에서의 힘들었던 어린시절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어 양준일은 팬미팅 공연 회의에서 "이런 회의가 오랜만이 아니고 저는 처음이다. 방송할때 늘 혼자서 햇기 때문에 많은 사람과 모여서 하는게 좋은거 같고 침이 이루어졌다는 느낌이 좋고 옛날에서 상상만 하고 했었는데 요즘에는 기대가 있다. 여러분들이 저를 서포트 해준다는게 너무 감사하다"라며 제작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양준일은 "아이가 20살이 넘어서 25살이 되면 제가 70대가 되더라. 아들 따라다니는게 일이다"라며 아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양준일은 "이제 다섯 살이다. 저르 많이 닮은 것 같다. 가면 갈수록 더 닮아간다. 태어나자 마자 조리원에 들어갓는데 조리원에 들어가자 마자 별명이 붙었다. 우는게 남달라서 'Wild'였다. 슈가맨 촬영할때 무슨일이 있었냐면 애가 뛰어다니다가 투명한 벽에 박았다. 그래서 울음이 터졌는데 울면서도 계속 뛰더라 제가 고생이 많다"라며 아이에 대한 에피소드를 말했다.

이후 양준일은 "나는 이런거 안 좋아해요. 이런걸 좋아해요"라며 팬미팅 의상 점검에 적극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냈다. 양준일은 작은 디테일 하나하나 꼼꼼히 확인하며 "저는 사실 꼭 그때를 매칭하는게 나보다도 팬들에게 하고 싶다. 그 추억 속으로 같이 들어가고 싶어서"라며 어필했다. 이에 스타일리스트는 "예전에 유행했던 옷이라 찾기 힘든게 아니라 옛날에도 너무 유니크한 옷이었어서 찾기 힘들다"라고 어려워했다.

그리고 양준일은 팬들이 준비한 옥외광고를 찾아가 인증샷을 찍고 팬미팅 공연 안무연습을 하며 "중학교때 처음으로 춤을 접했다. 저는 공부를 못했다. 공부는 아무리 노력해도 안올라가는데 춤은 노력을 안해도 혼자 올라오는 느낌이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이쪽으로 가게 됐다. 사람들이 '가수 아무나 하냐?'라고 그러는데 저는 그렇게 생각했다. 나도 음반내고 망할 수 있는 권리 있지 않나요? 음악은 하나의 열정이라고 생각했다. 어렸을때 음악 공부한게 아니고 하나의 열정으로 내가 해보고 싶었다"라며 가수를 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양준일은 기자 간담회에 100여명이 넘는 기자들의 모습에 "저 이렇게 이런 경험은 처음이다"라며 놀라워했다. 이어 양준일은 "팬분들이 저한테 미안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모든게 다 저를 행복하게 만들고 있다. 힘든 일이 있었지만 힘들일만 있었던건 아니다. 신인시절 노사연, 민해경 누나가 저를 많이 도와줬다. 그 고마운 마음이 제가 변하지 않았으면 좋겟다. 팬 분들과 대한민국을 감히 감싸고 싶다고 얘기할까요"라고 말했다.

이어 양준일은 "판타자이에 팬이 있다. 팬에게 '난 연예인이 아니다'라고 말했는데 팬이 '맞아요. 오빠는 연예인이 아니라 슈가맨이다. 그렇기 때문에 슈가맨은 나가야 한다'라고 했었다. 나는 한번 만나는게 좋아? 나를 방송국에서 보는게 좋아?라고 물었는데 팬이 '난 오빠 다시 안 봐도 돼요. 오빠 삶이 바뀌었으면 좋겠어요'라고 했다. 그때 제 마음이 흔들렸었고 그랬는데 이렇게 됐네요"라며 슈가맨에 출연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