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OCN, 아카데미 시상식 특집 편성…봉준호 감독 특집 다큐까지(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OCN이 아카데미 시상식을 맞아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중계를 비롯해 봉준호 감독의 연출작 및 ‘기생충’ 출연 배우들의 특선 영화를 편성하는 것. 특히 봉준호 감독의 특집 다큐멘터리를 제작, 선보일 예정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2월 10일 오후 9시에 녹화 중계된다. 아카데미 시상식(일명 오스카)는 미국 LA 돌비극장에서 현지 시간 2월 9일에 진행되며 미국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가 주관하는 미국 최대의 영화상으로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꼽힌다. 특히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한국영화 최초로 아카데미 시상식 6개 부문 최종 후보에 오르며 한국영화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상황. '기생충'은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 미술상, 편집상 등 총 6개 부문 최종 후보에 올랐다. 무엇보다 아카데미 시상식 전초전이라 불리는 지난 제 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한국영화 최초로 외국어영화상 트로피를 거머쥐었기에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또한 아카데미 시상식 중계 당일 봉준호 감독이 연출한 ‘살인의 추억’, ‘설국열차’, ‘마더’가 방송되며, 영화 ‘기생충’의 송강호, 최우식, 박소담 등이 각각 출연한 ‘밀정’, ‘마녀’, ‘검은 사제들’ 등이 시청자를 찾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봉준호 감독의 특집 다큐멘터리도 시상식에 맞춰 제작 및 방송될 예정이다. 전세계 영화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의 이야기는 물론 봉준호 감독들과 많은 작품을 함께 해온 배우와 스탭들에게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볼 계획이다.

skyb1842@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