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낭만닥터2' 한석규, 구급대원 살려내지 못했다‥뇌사판정에 '참담' [Oh!쎈 리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수형 기자]'낭만닥터 김사부2'에서 한석규가 구급대원의 뇌사판정에 결국 고개를 숙였다.

28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2(연출 유인식, 이길복 극본 강은경)'에서 먼저 돌담병원은 살인 무기수가 응급실로 실려온 탓에 비상상황이 됐다. 수갑을 풀러 수술해야하기에 더욱 긴장감이 고조됐다.

김사부(한석규 분)는 말기 심부전인 환자가 투석한지 5년된 것을 알곤 수술에 조심스러움을 보였다. 환자 역시 치료에 비협조적이었다. 이어 은재를 불렀고, 은재에게 환자상황을 전했다. 은재는 살인 무기수의 수술을 진행했으나 환자는 위협적인 표정으로 노려봤다. 마치 인생이 끝난 것처럼 분노에 찼다. 험악한 분위기 속에서 수술은 진행됐다.

우진(안효섭 분) 역시 쓰러진 응급대원 수술을 맡게 됐다. 하지만 목숨까지 위험한 상황, 김사부가 급하게 상황을 지켜보며 우진과 환자의 상황을 살폈으나 상황은 좋아지지 않았다. 취객으로 인해 머리충격을 받은 탓에 뇌사위험이 있는 위급한 상황이었다. 김사부는 CT를 통해 확인할 것이라 했으나 이미 동공이 열려있는 상태라 분위기는 참담해졌다.

김사부는 환자의 母에게 조심스럽게 상황을 전했다. 생사가 갈린 문턱에서 母는 김사부에게 수술을 부탁했으나 김사부는 손 쓸 상황을 넘어버려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어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다. 결국 母는 참았던 눈물을 흘리며 오열해 모두를 숨죽이게 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낭만닥터2' 방송화면 캡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