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인천공항, 조은정 기자] BTS(방탄소년단)가 20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뉴욕으로 출국했다.BTS(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는 21일(현지시각) 미국 NBC 유명 아침 토크쇼 '투데이 쇼'(TODAY SHOW)에 출연해 뉴욕 록펠러 플라자에서 생방송으로 인터뷰를 진행한다. 24일에는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 출연해 타이틀곡 'ON'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그룹 BTS(방탄소년단)이 횡단보도 신호를 기다리고 있다. /cej@osen.co.kr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OSEN=김은애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RM-진-슈가-제이홉-지민-뷔-정국)이 전세계의 뜨거운 관심 속에 역대급 컴백을 알렸다.
방탄소년단은 21일 오후 6시 네 번째 정규 앨범 ‘MAP OF THE SOUL : 7’과 타이틀곡 ‘ON’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Kinetic Manifesto Film : Come Prima performed by BTS for Lead Single)을 공개한다. 이는 지난해 4월 'MAP OF THE SOUL : PERSONA' 이후 10개월 만의 컴백이다.
이번 앨범에는 지난해 4월 발매된 'MAP OF THE SOUL : PERSONA' 앨범에 실린 5곡과 15곡의 신곡을 포함해 총 20개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국 CBS '제임스 코든쇼' 공식 SNS |
#타이틀곡 'ON'
타이틀곡 ‘ON’은 방탄소년단만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힙합 곡으로, 데뷔 후 7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며 아티스트로서 소명의식과 마음가짐을 담은 노래이다.
이외에도 지난 1월 선공개된 ‘Black Swan’, 유명 팝 가수 트로이 시반(Troye Sivan)이 작업에 참여한 ‘Louder than bombs’, 데뷔 앨범에 수록된 ‘We are Bulletproof Pt.2’를 잇는 ‘We are Bulletproof : the Eternal’ 등이 수록되어 있다.
분노가 만연한 사회에 비판을 던지는 래퍼 라인의 유닛 곡 ‘욱 (UGH!)’, 위로와 공감을 주는 보컬 라인의 유닛 곡 ’00:00 (Zero O’Clock)’은 물론, 동갑내기 친구 지민과 뷔의 ‘친구’, RM과 슈가의 서로 다른 래핑이 인상적인 ‘Respect’과 같은 새로운 조합의 유닛 곡도 만나볼 수 있다.
또, 앞서 컴백 트레일러로 선보인 래퍼 라인의 솔로곡 ‘Intro : Persona’, ‘Interlude : Shadow’, ‘Outro : Ego’를 비롯해 일곱 멤버의 개성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솔로곡도 실려 있다. 자신의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지민의 ‘Filter’, 연습생 생활을 거쳐 성인이 된 지금까지 느끼는 바를 전하는 정국의 ‘시차’, 힘들었던 과거의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담은 뷔의 ‘Inner Child’, 아미를 향한 사랑이 드러나는 진의 ‘Moon’까지 수록됐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타이틀곡 ‘ON’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을 선보인다. 지난 1월 9일 ‘MAP OF THE SOUL : 7’ 컴백 맵 공개 후 줄곧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의 정체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상황.
빅히트 측은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은 타이틀곡 ‘ON’의 콘셉트를 가장 잘 나타내는 표현으로, 방탄소년단이 출연하여 퍼포먼스의 정점을 보여주는 타이틀곡 ‘ON’의 공식 뮤직비디오”라고 설명했다. 이에 많은 글로벌 팬들은 방탄소년단이 차원이 다른 뮤직비디오를 내놓을 것이라며 높은 기대감을 갖고 있다.
이미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4월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 공개 후 기네스 기록을 세웠던 바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7460만 건을 돌파해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가 공식 발표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전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그만큼 방탄소년단이 이번에는 신곡 ‘ON’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으로 과연 어떤 신기록을 세울지 관심이 모아진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화려한 참여진
무엇보다 ‘MAP OF THE SOUL : 7' 역시 놀라운 라인업을 자랑한다. 방탄소년단은 그동안 할시, 니키 미나즈, 에드 시런, 체인스모커스, 라우브 등과 협업을 해왔던 바.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에선 시아, 트로이 시반과 호흡을 맞추게 됐다. 두 뮤지션 역시 세계적으로 음악성을 인정받으며 많으 ㄴ사랑을 받고 있다.
트로이 시반은 수록곡 중 하나인 'Louder than bombs'(라우더 댄 밤스)에 공동 작곡가로 참여했다. 트로이 시반은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Very happy to have co-written Louder Than Bombs on BTS's album! thanks for having me boyyssssss(방탄소년단 앨범 수록곡 'Louder than bombs'에 공동 작곡가로 참여하게 돼 정말 행복하다. 나를 불러줘서 고마워. 친구들)"라고 기쁜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시아는 타이틀곡 'ON'의 또 다른 버전에 참여했다. 20번째 트랙에 피처링을 맡은 것. 방탄소년단 소속사 측은 "실물 앨범에는 수록되지 않은 디지털 트랙이다. 북미 프로모션 차원에서 글로벌 플랫폼에 21일 선공개되며 한국에는 일주일 뒤인 28일 공개된다"며 "시아가 방탄소년단의 제안을 흔쾌히 수락해 성사된 협업"이라고 말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매일이 신기록ing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올해 상반기 새 앨범 활동으로 글로벌 음악시장을 뒤흔들 전망이다. 무엇보다 방탄소년단은 '기록소년단'이라 불릴 정도로 각종 놀라운 성과를 거둬왔기에 이번에도 어떤 역사를 써내려갈지도 기대 포인트다.
벌써 방탄소년단은 ‘MAP OF THE SOUL : 7’ 선주문량이 지난 17일 기준 402만 장을 넘어서며 새 역사를 쓰고 있다. 이는 국내외 선주문량을 드림어스컴퍼니에서 집계한 수량이며, 방탄소년단의 앨범 역대 최다 선주문량이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며 전무후무한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19일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2018년 8월 발매한 LOVE YOURSELF 結 ‘Answer’가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66위를 기록했다. 지난주 176위보다 열 계단 상승한 순위다.
뿐만 아니라 ‘월드 앨범’ 1위, ‘인디펜던트 앨범’ 17위 등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방탄소년단에 대한 식지 않은 관심을 보여줬다. 이외에도 ‘월드 앨범’ 차트에 ‘MAP OF THE SOUL : PERSONA’, ‘YOU NEVER WALK ALONE’, ‘BTS WORLD OST’, LOVE YOURSELF 轉 ‘Tear’, LOVE YOURSELF 承 ‘Her’ 등 5개 앨범 모두 순위권을 차지하며 이번 컴백의 청신호를 밝혔다.
‘소셜 50’ 차트 1위 기록도 유지 중이다. 2월 8일자 차트로 164번째 1위를 하며 최장 기록을 달성한 방탄소년단은 통산 166번째 1위로 유례없는 기록 행진을 이어 나가고 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2018년 LOVE YOURSELF 轉 ‘Tear’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첫 1위를 달성했다. 이후' LOVE YOURSELF 結 ‘Answer’'와 'MAP OF THE SOUL : PERSONA'까지 ‘빌보드 200’ 정상에 오르며 11개월 안에 3개 앨범이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또, 지난 7월 미국 닐슨 뮤직이 공개한 2019년 상반기 리포트에서 'MAP OF THE SOUL : PERSONA'로 ‘톱 10 피지컬 앨범’ 1위에 등극, 미국 내 최다 앨범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활동도 역대급
방탄소년단은 이번에도 컴백을 맞아 전세계 각종 인기프로그램에서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 우선 방탄소년단은 21일 미국 NBC 유명 모닝 토크쇼 ‘투데이 쇼’에 처음으로 출연한다. ‘MAP OF THE SOUL : 7’ 발매 후 첫 TV 프로그램이다.
이날 멤버들은 뉴욕 록펠러 플라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투데이 쇼’에 등장해 특별한 인터뷰를 진행하며 전 세계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월 미국 CBS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에서 선공개 곡 ‘Black Swan’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이어 오는 24일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투데이 쇼’까지 출연을 확정하며 연이은 글로벌 행보를 이어간다.
이어 방탄소년단은 오는 25일 방송되는 미국 CBS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의 ‘카풀 카라오케'에 등장한다. ‘카풀 카라오케’는 유명 팝스타 등이 출연하여 제임스 코든과 차에 탑승해 대화를 나누며 노래를 부르는 인기 코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1월 28일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에서 ‘MAP OF THE SOUL : 7’의 선공개 곡 ‘Black Swan’의 무대를 최초로 선보여 전 세계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여기에 방탄소년단은 21일 낮 12시(한국시간) 네이버 V라이브 BTS 공식채널을 통해 "BTS Comeback Special: '보'이는 '라'이브 '해'요"를 개최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 측은 "뉴욕 현지에서 진행되는 라이브로, 2/21 12PM KST (2/20 10PM EST) 에 진행됩니다"라고 공지했다.
특히 이번 라이브는 방탄소년단이 이날 오후 6시 새 앨범 ‘MAP OF THE SOUL : 7’ 발매를 기념해 처음 팬들을 공식적으로 만나는 자리다. 방탄소년단은 뉴욕에서 팬들과 소통하며 컴백에 대한 관심을 북돋을 전망이다.
이처럼 연일 K팝 역사를 바꾸며 전무후무한 컴백을 예고한 방탄소년단. 과연 이들이 MAP OF THE SOUL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인 'MAP OF THE SOUL : 7'을 통해 어떤 이야기를 담아냈을지, 얼마나 눈부신 성과를 거두게 될지 이목이 집중된다./misskim321@osen.co.kr [사진] OSEN DB, 빅히트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