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BTS 컴백에 '작은 것들을 위한 시' MV도 유튜브 7억 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유튜브 7억 뷰 돌파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정규 앨범을 들고 복귀하는 21일 히트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7억 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전 8시 10분께 유튜브 조회 수 7억 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지난해 4월 발매된 미니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타이틀곡으로, 팝스타 할시가 피처링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8위까지 오르는 등 세계적으로 히트했다.

화려한 색감의 뮤직비디오에서 방탄소년단은 자유롭고 경쾌하게 퍼포먼스를 펼친다. 공개 24시간 만에 조회 수 7천460만 건을 달성해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로부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등 3개 부문을 인증받았다.

이밖에 방탄소년단은 9억 뷰를 넘긴 '디엔에이'(DNA), 6억 뷰를 넘긴 '아이돌', '마이크 드롭' 리믹스, '불타오르네'(FIRE), '페이크 러브'(FAKE LOVE) 등 뮤직비디오를 보유한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후 6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을 전 세계에 동시 발매한다. 타이틀곡 'ON'(온)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도 함께 공개한다.

연합뉴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유튜브 7억 뷰 돌파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kimhyo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