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어나더 클래스'… 방탄소년단 'ON' 차트 1위·수록곡 줄세우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 : 7' 21일 발매

공개와 동시 음원차트 점령… 화제성 甲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어나더 클래스(Another Class)’ 방탄소년단이다.

방탄소년단이 21일 오후 6시 전 세계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 : 7(MAP OF THE SOUL : 7)’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일곱 멤버이자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의 데뷔 7년을 돌아보는 앨범이다.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 ‘온전한 나’를 찾은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이야기를 전한다.

이데일리

방탄소년단(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앨범에는 지난 앨범인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앨범에 수록된 5곡과 한 개의 디지털 트랙을 포함한 15개의 신곡까지 총 20개 트랙이 실려 있다. 타이틀곡 ‘ON’은 방탄소년단만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힙합 곡으로, 데뷔 후 7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며 아티스트로서 소명의식과 마음가짐을 담은 노래이다. 대규모 세션과 함께 녹음한 UCLA 마칭 밴드의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주어진 길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계속해서 전진하겠다는 방탄소년단의 다짐이 담겨 있다.

노랫말도 의미심장하다. ‘어느 장단에 맞춰야 될지 / 한 발자국 떼면 한 발자국 커지는 Shadow’, ‘잠에서 눈을 뜬 여긴 또 어디 / 어떤 서울 또 New York or Paris’, ‘미치지 않으려면 미쳐야 해’,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 등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가사가 주옥같다.

함께 공개된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은 30여 명의 댄서, 12명의 마칭 밴드가 함께하는 방탄소년단의 타이틀곡 공식 뮤직비디오이다. 웅장한 스케일의 해외 로케이션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대규모 퍼포먼스는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방탄소년단의 독보적 존재감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한다. 또 멤버들의 드럼 연주, 댄스 브레이크 등 방탄소년단만의 특별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개인, 유닛, 단체 등 다양한 구성의 안무와 몰입감 있는 촬영이 일곱 멤버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성적도 좋다. 타이틀곡 ‘ON’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1위를 차지했고, 1번 트랙 ‘Intro : Persona’부터 19번 트랙 ‘Outro : Ego’까지 전곡 30위권 내 차트인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니뮤직, 벅스 등에서도 방탄소년단은 타이틀곡 ‘ON’으로 1위는 물론 수록곡 전곡 줄세우기를 하는 기염을 토했다.

방탄소년단은 21일(현지시간) 미국 NBC 유명 모닝 토크쇼 ‘투데이 쇼(TODAY SHOW)’에 출연, 뉴욕 록펠러 플라자(Rockefeller Plaza)에서 전 세계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