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3 (일)

[컴백 SOON] '솔로 데뷔' 슈주 동해부터 '정식 데뷔' MCND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BTS 이후 대형 아이돌 컴백 전무

첫 홀로서기·정식 데뷔·팀 재편 등

각기 다른 개성·음악으로 출사표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신보 ‘맵 오브 더 소울 : 7’로 각종 차트를 점령한 가운데, 2월 5주차 가요계에도 컴백은 계속된다. 대형 아이돌의 컴백은 전무하지만, 각기 다른 음악 장르와 개성을 지닌 가수들이 연이어 데뷔·컴백을 예고하고 있다. 16년 만에 첫 솔로앨범을 발표하는 슈퍼주니어 동해를 시작으로 7인조 재편으로 대세 도약을 노리는 걸그룹 엘리스, 정식 데뷔를 앞둔 보이그룹 MCND 등이 출사표를 던졌다.

이데일리

슈퍼주니어 동해(왼쪽)와 비와이(사진=레이블SJ)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슈퍼주니어 동해, 16년 만에 첫 솔로

그룹 슈퍼주니어 동해가 23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16년 만의 첫 솔로 싱글앨범 ‘하모니(Harmony)’를 발표한다. 동해가 직접 작사·작곡한 ‘하모니’는 전통적인 콰이어 사운드와 풍부한 브라스 편곡이 돋보이는 흑인풍 ‘블랙 가스펠’ 장르의 노래다. 이번 신곡 ‘하모니’는 래퍼 비와이가 피처링으로 나서, 힙합의 매력까지 느낄 수 있는 ‘모던 블랙 가스펠’로 완성됐다. 동해의 부드러운 보컬과 비와이의 트렌디한 랩의 조화가 주요 관전포인트다.

이데일리

그룹 UNVS(사진=샤이타운뮤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UNVS, 데뷔곡 ‘타임리스’로 출사표

5인조 신예 보이그룹 UNVS가 23일 데뷔앨범 ‘타임리스’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한다. ‘성숙한 매력의 감성 퍼포먼스돌’이라는 유일무이한 포지션을 내세운 UNVS는 데뷔곡 ‘타임리스’로 지금껏 보여준 적 없는 색다른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다졌다. 특히 UNVS는 정식 데뷔에 앞서 20일 첫 방송된 SBS MTV ‘신인왕 UNVS’를 통해 친근하면서 열정 가득한 모습을 보여주며 ‘국민 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데일리

박현서(사진=엠케이에스 이엔티)


◇‘K팝스타5’ 박현서 “정식 데뷔합니다”

‘K팝스타5’ 출신 박현서가 23일 낮 12시 데뷔곡 ‘밤 중’을 발표하고 정식 데뷔한다. 2015년 방송된 SBS ‘K팝스타5’에 출연한 박현서는 고등학생임에도 불구하고 남다른 감성과 뛰어난 잠재력으로 박진영과 유희열에게 호평을 들은 바 있다. 데뷔곡 ‘밤 중’은 박현서의 감성이 묻어나는 자작곡으로, 제목처럼 밤에 어울리는 차분하고 고요한 분위기의 노래다. 자신의 긴 어둠 속, 누군가 한줄기 밝은 빛을 내어주길 바라며 곡을 썼다는 그녀의 마음처럼 쓸쓸한 느낌의 곡이지만 깨끗하고 따뜻한 음색으로 듣는 이들의 마음을 홀릴 예정이다.

이데일리

스펙트럼(사진=윈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펙트럼, 한층 섹시하고 강렬해졌다

그룹 스펙트럼이 10개월 만에 돌아온다. 스펙트럼은 24일 낮 12시 네 번째 싱글앨범 ‘0325’를 발매한다. 신보 ‘0325’는 타이틀곡 ‘쇼타임’ 러닝타임인 3분 25초 동안 스펙트럼의 모든 것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담아낸 앨범이다. 멤버들은 이전 앨범과는 180도 상반된 섹시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을 발산하며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강렬한 베이스와 드럼이 돋보이는 스타일리시 댄스곡이자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쇼타임’을 통해 스펙트럼을 한층 더 넓히겠다는 각오다.

이데일리

라비(사진=그루블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빅스 아닌 ‘솔로’ 라비… 첫 정규 ‘엘도라도’

그룹 빅스 출신 라비가 24일 오후 6시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엘도라도([EL DORADO])’를 발매한다. ‘엘도라도’는 ‘황금향’이라는 뜻으로, 그동안 100곡이 넘는 곡 작업 활동 등 열심히 달려온 라비가 마침내 황금시대를 만들어내겠다는 포부가 담겼다. 총 11곡이 수록돼 있으며, 실물 CD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앨범에는 라비의 황금 인맥이 총출동했다. 최근 힙합신과 가요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팔로알토, 식케이, 레디, 빌스택스 등 12명의 아티스트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이데일리

안예은(사진=더블엑스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예은, 세 번째 정규 ‘ㅇㅇㅇ’ 발매

가수 안예은이 25일 오후 6시 세 번째 정규앨범 ‘ㅇㅇㅇ’(이응이응이응)을 발매한다. 차세대 싱어송라이터로 주목받고 있는 안예은은 발표하는 곡마다 무궁무진한 소재와 동화적인 가사, 독특한 창법 등으로 본인만의 장르를 개척해 나가고 있다. 타이틀곡 ‘카코토피아(KAKOTOPIA)’를 비롯해 ‘도깨비’, ‘꿈’, ‘배’, ‘루프(LOOP)’, ‘빛이라’, ‘문어의 꿈’, ‘품행제로’ 그리고 오직 CD에서만 들을 수 있는 히든 트랙 ‘문어의 꿈’까지 총 10곡이 담겼다. 이번 앨범에선 어떤 새로운 음악을 선보일지 기대를 모은다.

이데일리

엘리스(사진=후너스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7인조 재편 엘리스, ‘확’ 바뀌었다

7인조로 재편한 걸그룹 엘리스가 26일 오후 6시 네 번째 미니앨범 ‘잭팟(JACKPOT)’으로 컴백한다. 2018년 6월 발표한 미니 3집 ‘써머 드림’ 이후 약 1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이번 앨범은 이제이(EJ)와 채정이 새 멤버로 합류하면서 더욱 업그레이드된 앨범을 예고해 벌써부터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타이틀곡 ‘잭팟’은 상큼하고 톡톡 튀는 사운드가 돋보이는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새로운 변신을 예고한 엘리스가 이번엔 어떤 음악색과 매력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데일리

MCND(사진=티오피미디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괴물 신인’ MCND, 27일 정식 데뷔

신인 그룹 MCND가 27일 오후 6시 데뷔앨범 ‘인투 더 아이스 에이지(into the ICE AGE)’로 정식 데뷔한다. 캐슬제이(Castle J)와 빅(BIC), 민재(MINJAE), 휘준(HUIJUN), 윈(WIN)으로 구성된 5인조 보이그룹 MCND는 지난해 12월 ‘티오피 갱(TOP GANG)’을 통해 프리 데뷔,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지난 1월 음원을 정식 발매하고 2주간 활동을 선보인 바 있다. 프리 데뷔 무대를 통해 이미 실력을 인정받은 MCND가 데뷔 앨범을 통해 보여줄 괴물 신인의 모습에 기대가 증폭되고 있다.

이데일리

천단비(사진=더블에스지컴퍼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감성 발라더’ 천단비, ‘못난이’로 컴백

‘감성 발라더’ 천단비가 28일 오후 6시 신곡 ‘못난이’를 발매한다. ‘못난이’는 이별 후 상대방이 그립지만 먼저 손 내밀지 못하는 자신을 자책하면서도 끝까지 상대방의 연락이 먼저 오기만을 바라는 자신을 ‘못난이’에 빗댄 발라드곡이다.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듣는 이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며 ‘프로 이별러’, ‘이별 노래 장인’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천단비의 신곡 소식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데일리

청하(사진=MNH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하, 이번엔 ‘청아’ 청하로 돌아온


가수 청하가 ‘뉴웨이브(New.wav)’ 프로젝트를 통해 29일 새 앨범을 발매한다. ‘뉴웨이브’ 프로젝트 두 번째 주자인 청하의 이번 신곡은 수지의 ‘행복한 척’과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이해리의 ‘우는 법을 잊어버렸나요’ 등 다수의 히트곡을 작사·작곡한 아르마딜로와 함께 호흡을 맞췄다. 특히 이번 신곡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조보아가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청아한 목소리로 발라드에 도전한 청하와 화제의 드라마 KBS2 ‘포레스트’에서 활약 중인 조보아의 명품 연기가 만나 어떤 시너지를 낼지 기대가 쏠린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