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방탄소년단 RM "시대성을 잘 나타내는 아티스트들이 사랑받고 있는 것 같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유튜브 캡처


[헤럴드POP=박서연 기자]방탄소년단의 리더 RM이 방탄소년단의 음악이 영향력이 있는 이유를 솔직히 털어놨다.

24일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 'BANGTANTV'를 통해 전 세계 생중계됐다.

방탄소년단의 음악, 넓게는 한국문화가 전 세계에 영향력을 키우게 된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냐는 질문에 RM은 "요인들은 복합적일 수밖에 없다. 2017년 처음 빌보드에 갔을 때 복합적인 선물상자라는 말을 했는데 그 생각은 여전하다"라고 답했다.

이어 RM은 "시대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아티스트들이 사랑받는 것 같다. 우리가 느끼고 있는 고민이 전세계 많은 저희 세대가 공감하고 느끼고 있기 때문에 저희가 여러 형태들로 보여주는 것을 신선하고 매력적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나 싶다"라고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그러면서 "해외 팬분들이 한국이나 한국어에 대한 공부를 해주신다고 알고 있는데 한국어를 모국어로 쓰고 있는 저희로서는 너무 감사하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