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방탄소년단 "기록 부담감, 압박 없다면 거짓말…성취 중요한 시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유튜브 생중계 캡처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이 성적과 기록에 대한 부담감에 대한 생각을 털어놨다.

진은 24일 오후 2시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은 질문에 대해 "성과나 성적도 중요하지만, 많은 분들이 행복해 하시면 그 만큼 더 행복한게 있을까 생각한다. 항상 좋은 음악으로 보답할 테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슈가는 "솔직히 압박이 없다면 거짓말이다. 이제는 목표보다는 목적이 중요한 것 같고, 기록으로 인한 성과보다는 성취가 중요한 시기 같다. 저희가 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것에 대해서 생각하다 보면 항상 저희가 그래왔듯 더 좋은 성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솔직하게 답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21일 오후 6시 '맵 오브 더 솔 : 7'을 전 세계 동시 발매했다. 이 앨범은 일곱 멤버이자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의 데뷔 7년을 돌아보는 앨범으로, 세상에 '보여 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 '온전한 나'를 찾은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이야기가 담겼다.

타이틀곡 '온'은 방탄소년단만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힙합 곡으로, 데뷔 후 7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며 아티스트로서 소명의식과 마음가짐을 담은 노래이다.
seunga@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