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혼자 남더라도 괜찮아"…가호, 쓸쓸하지만 담담한 고백 'A song for you' [쥬크박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가호가 폭발적인 고음과 화려한 가성의 완벽한 조화를 뽐냈다.

가호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더블 싱글 'A Song For You(어 송 포 유)'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더블 싱글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A Song For You'와 수록곡 'Beautiful(뷰티풀)' 두 곡이 실렸다. 이번 곡들 역시 가호가 직접 작사, 작곡을 맡아 싱어송라이터 역량을 드러냈다.

먼저 타이틀곡 'A Song For You'는 가호의 깊이감 느껴지는 보이스와 현란한 기교가 돋보이는 R&B 장르의 곡이다. 특히 인트로의 아카펠라 코러스와 함께 후반부 기타 사운드가 곡을 풍성하게 만들어줬다. 무엇보다 가호의 묵직한 울림이 느껴지는 감성 보이스와 특유의 가성이 더해져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가사 속 '잡을 수 없었던 / 닿지 않았었던 너니까 / This song is for you' '지나간 날이지만 / 기억뿐이지만 / 노래해 떠나버린 네가 / 자꾸 생각나지는 않게' 'A Song for you / 써 내려가 / A Song for you / 너 없는 밤이니까 / I'll be missing you / I'll think of you / 끝에 혼자 남더라도 / 괜찮아 난' 등 떠나버린 이를 그리워하며 담담하게 노래 부르는 가호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수록곡 'Beautiful'은 드라마틱한 전개가 인상적인 곡이다. 천국에 대한 상상을 통해 영감을 얻은 이번 곡은 점진적으로 변화하는 사운드가 매력적이다. 여기에 가호의 감각적인 가성이 어우러지면서 곡의 매력을 한껏 끌어올렸다.

함께 공개된 'A Song For You' 뮤직비디오 속 노래를 부르는 가호의 모습이 다채로운 색으로 표현돼 눈길을 끌었다. 텅 빈 공연장에서 홀로 피아노를 연주하는 가호의 모습은 모노톤으로 담겨있고, 아무도 없는 도로 위 가호의 블루 헤어 컬러는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또 폐차장에서 감정을 쏟아내는 가호의 모습은 어딘가 쓸쓸함을 자아내면서 감성을 자극하기도 했다.

가호는 최근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며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태원 클라쓰' OST로 이름을 알린 가호가 이번 더블 싱글을 통해 싱어송라이터로서 단단하게 입지를 굳힐지 관심이 쏠린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가호 'A Song For You' 뮤직비디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