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오프라 윈프리, 코로나19 성금 122억 쾌척···통큰 선행에 기부 독려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성금으로 1000만 달러(한화 122억 8,000만원)을 쾌척했다.

오프라 윈프리는 2일(현지시각) 자신의 페이스북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국인들을 위해 1000만 달러를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기부금 중 100만 달러는 저소득층 아동과 노약자들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미국 식품 기금 ‘아메리카 푸드 펀드’에 전달했고, 900만 달러는 코로나19 구호 활동에 쓰일 수 있도록 기부했다.

‘아메리카 푸드 펀드’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로렌 파월 잡스가 공동으로 설립한 기금이다.

오프라 윈프리는 “우리 모두가 집에서 안정된 생활을 하는 것이 우선순위인 가운데 ‘아메리카 푸드 펀드’를 알게 됐다”며 기부를 독려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누군가를 돕기 위한 마음이 있지만 어디에 돈을 보내야 할지 모르는 분들도 있다”면서 “그래서 ‘아메리카 푸드 펀드’를 소개한다. 난 이 단체가 우리의 어려운 이웃들의 필요를 채워줄 것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오프라 윈프리를 비롯한 안젤리나 졸리, 아놀드 슈왈제네거, 라이언 레이놀즈, 블레이크 라이블리, 리한나 등 수많은 해외 스타들이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

/추승현기자 chush@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