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이우, `위험한 약속` OST 참여… `고백` 리메이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가수 이우가 일일 드라마 OST에 처음으로 참여했다.

KBS2 새 일일 드라마 ‘위험한 약속’ OST 첫 가창자로 발탁된 이우는 수록곡 ‘고백’ 음원을 3일 공개한다.

OST Part.1으로 발표되는 ‘고백’은 1999년 가수 박혜경의 1집 타이틀곡으로 사랑스러움과 애틋함을 동시에 전달하며 당시 가요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이다.

‘고백’은 이우의 보컬에 힘입어 진심이 담긴 마음을 전하는 무게감 있는 록발라드로 탈바꿈했다. 감성 어린 이별 이야기로 팬들의 호응을 이끌며 차세대 발라더로 자리 잡은 이우는 ‘고백’ 리메이크를 통해 주인공들의 진심이 느껴지는 감동과 호소력 짙은 가창력을 보여주었다.

‘공일공(010)’, ‘내 안부’, ‘이별행동’에 이어 최근 발표한 ‘너를’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우는 솔로 변신 이후 처음으로 OST 가창에 참여했다. 녹음에 참여한 관계자에 따르면 “데뷔 이후 첫 솔로 OST라서 작업에 임하는 이우의 모습이 신중했다”며 “특히 새 드라마의 OST Part.1 주인공이 됐다는 것만으로도 기쁘게 생각했다”고 밝혔다.

‘위험한 약속’은 불의에 맞서다 벼랑 끝에 몰린 한 소녀 차은동, 그녀와의 약속을 저버리고 자신의 가족을 살린 남자 강태인이 7년 뒤에 다시 만나 전개되는 치열한 감성 멜로 복수극으로 기획됐다. 박하나, 고세원, 강성민 등이 주연을 맡았다.

‘위험한 약속’ OST Part.1 이우의 ‘고백’은 3일 오후 6시 국내 음악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된다.

skyb1842@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