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펜타곤, '바스키아' 퍼포먼스 공개…'로드투킹덤' 여운 잇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펜타곤/큐브엔터테인먼트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펜타곤이 신곡 '바스키아' 퍼포먼스 비디오를 선보였다.

펜타곤은 30일 0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엠넷 '로드 투 킹덤' 파이널 경연곡 '바스키아'의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펜타곤은 검은 깃발과 붉은 태양, 하얀 연기가 자욱한 황무지를 배경으로 처절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특히 정체성을 잃지 않고 꿋꿋이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겠다는 굳은 의지와 신념을 녹여낸 퍼포먼스로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은 몰입감을 더하며 보는 이들에게 짜릿한 전율을 선사했다.

이번 퍼포먼스 비디오는 큐브 엔터테인먼트가 비, 동방신기, 원더걸스, 소녀시대, 샤이니, 2PM, 박효신, 워너원 등 톱스타들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장재혁 사단을 영입한 후 선보인 첫 결과물이다.

펜타곤의 '로드 투 킹덤' 파이널 경연곡 '바스키아'는 '장 미쉘 바스키아'라는 화가의 그림에서 모티브를 얻어, 억압과 무시 속에서 살아가는 많은 이들에게 "자유를 되찾자"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일렉트로닉 록 장르의 댄스곡이다. 멤버 후이와 우석이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해 펜타곤이 가지고 있는 음악적인 역량을 아낌없이 담아냈다. 펜타곤의 진심을 담은 가사와 울부짖는 듯한 목소리가 곡의 웅장한 분위기를 더한다.

한편 '로드 투 킹덤'에서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와 음악으로 '펜타곤'이라는 장르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큰 사랑을 받은 펜타곤은 30일 공개된 '바스키아' 퍼포먼스 비디오로 '로드 투 킹덤'의 뜨거운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seunga@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