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박해진 선행, 이번에도 통했다…'스타책방' 기부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배우 박해진 (사진 = 마운틴무브먼트) 2020.07.02.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동화 읽어주는 '랜선삼촌' 박해진의 선행이 또 통했다.

2일 박해진 소속사 마운틴무브먼트에 따르면 박해진이 참여한 네이버 오디오클립 '스타책방' 캠페인은 최단 기간 1위를 기록했다.

오디오클립 재생수가 1만회 이상일 경우 해피빈에서 100만원씩 매칭 기부를 진행, 박해진은 가장 먼저 해피빈 기부를 달성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스타책방' 캠페인은 가정환경, 장애 등 이유로 동화책을 읽어주기 어려운 독서취약 계층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스타들의 목소리로 동화책을 직접 읽어주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캠페인이다.

박해진의 목소리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이루진 동화 '인사로 도둑잡은 꾸벅이', '해와 달이 된 오누이'가 올라간 후 단숨에 스타책방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압도적인 지지를 얻으며 해피빈에서 스타별 클립 단시간 누적재생 1만회를 돌파, 가장 빠른 시간 안에 기부 목표를 이뤘다.

또 네이버 오디오클립 '꼰대인턴 상담소'는 드라마 '꼰대인턴'에서 호흡을 맞춘 박해진과 김응수가 직장인들의 애환을 상담해주는 코너로 이 역시 오디오클립 라이프 카테고리 1위를 오르는 등 빠르게 공감을 얻으며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꼰대인턴 상담소'에는 '꼰대인턴'에서 함께 활약한 배우 손종학과 드라마 OST로 인연을 맺게 된 김희재도 함께 출연해 의리를 과시한 바 있다. 7일까지 평일 오후 10시10분 방송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