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MK스타] 블랙핑크, 영국 차트도 집어삼켜...신기록 쏟아낸 ‘역대급 컴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그룹 블랙핑크가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으로 데뷔 이래 최고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20위로 첫 진입하며 역대 K팝 걸그룹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는가 하면, 신곡 뮤직비디오가 사상 최단 기간에 유튜브 2억뷰를 돌파하는 세계 신기록도 세웠다.

블랙핑크는 지난달 26일 선공개 디지털 싱글 ‘How You Like That’을 발매했다. 블랙핑크의 신곡 발표는 2019년 4월 발매된 EP '킬 디스 러브' 이후 무려 1년 2개월 만. 오랜 공백 끝에 돌아온 이들은 미국 NBC 간판 프로그램 '지미 팰런쇼'에서 컴백 무대를 가지며 글로벌 스타의 위엄을 드러냈다.

이어진 신기록 행진은 놀라움의 연속이었다. 'How You Like That'은 발매와 동시에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올킬했고, 미국을 비롯한 해외 60개국 지역 아이튠즈 송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걸그룹 중 가장 많은 국가에서 1위에 도달한 수치다.

또 3일(현지시간)에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20위로 첫 진입하기도 했다. 이는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K팝 걸그룹 단일 싱글로는 역대 가장 높은 순위이자, 블랙핑크의 전작 'Kill This Love'(33위)를 넘어선 자체 최고 기록 경신이다.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약 32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며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 수’ 등 총 5개 부문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재됐다. 공개 7일 만인 지난 3일에는 2억 뷰를 넘어서며 역대 유튜브 뮤직비디오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억대 뷰 앞자리 숫자를 바꾸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월드 클래스 걸그룹답게 이들의 의상 콘셉트에도 뜨거운 관심이 쏠렸다. 블랙핑크가 '지미 팰런 쇼' 컴백 무대에서 착용한 한복 의상이 글로벌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 제니와 로제가 입은 의상을 리폼, 제작한 국내 한복 브랜드 단하(DANHA) 측에는 무대 이후 글로벌 팬들의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고 한다.

특히 한복을 활용한 이번 의상은 블랙핑크 멤버들의 아이디어로 시작돼 의미를 더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전통의상을 블랙핑크만의 색깔로 현대적으로 풀어보면 재미있을 것 같아 제작하게 됐다. 의상 제작 후 힙합곡과 한복이 잘 어울리는 데 대해 멤버들 역시 놀라워했고, 기대 이상으로 의상이 예쁘게 잘 나와 멤버들 모두 만족했다"라고 한복 의상 후일담을 전하기도 했다.

‘How You Like That’의 역대급 성적에 한복의 위상까지 높이는 영향력으로 ‘글로벌 걸그룹’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블랙핑크. 7~8월께 두 번째 신곡에 이어 9월 정규앨범을 예고한 블랙핑크가 올 한 해 어디까지 올라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trdk0114@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