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40주년 '뽀뽀뽀', 리부트로 돌아온다…홍당무 제작 참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뽀뽀뽀 친구친구 / 사진=홍당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올해 4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프로그램 '뽀뽀뽀'가 새롭게 돌아온다.

13일 MBC '뽀뽀뽀 친구친구'가 첫 방송된다. '뽀뽀뽀 친구친구'는 지난 2018년 종영한 '뽀뽀뽀 모두야 놀자' 이후 2년 만에 리부트한 '뽀뽀뽀' 시리즈다.

그룹 헬로비너스 출신 뮤지컬 배우 이서영이 '뽀미 언니'로 나선다.

총 100부작으로 예정된 '뽀뽀뽀 친구친구'는 어린이 친구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딩동댕 유치원'의 뚜앙과 번개맨을 집필한 박수경 작가, 'TV유치원 클레이쏭쏭'을 연출한 김현지 PD 등 어린이 콘텐츠 전문 제작진이 참여하고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 '데칼코마니' 외에도 많은 히트곡들을 작곡한 박우상 작곡가, '방귀대장 뿡뿡이'의 유태환 작곡가, '딩동댕 유치원'의 음악감독 노신영 작곡가의 새롭고 재미있는 노래가 더해질 예정이다.

여기에 키즈 에듀테인먼트 전문기업 홍당무가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다. 홍당무는 KBS1에서 방송된 '매직 어드벤처' '출동! 애니멀레스큐'를 제작한 회사로 현재 미국 글로벌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 킥스타트 엔터테인먼트와 600만 불 규모의 글로벌 애니메이션 제작을 목표로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기대작 '에일리언 헌터 베라' 제작을 진행 중이다.

'뽀뽀뽀 친구친구'는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12시 50분 방송되며 유튜브 채널에서도 만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