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첫방 '비밀의 숲2' 조승우, 배두나 익사 사건 조사.. 박성근 의심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전미용 기자] 조승우와 배두나가 통영 사고를 파헤쳤다.

15일 방송된 tvN '비밀의 숲2'에서는 통영 익사 사고를 사건으로 의심하는 배두나(한여진)과 황시목(조승우)의 모스이 그려졌다.

이날 새발령지 발령을 앞두고 송별회를 가던 황시목은 짙은 안개로 덮힌 용남 해안로 근처에서 출입통제선이 끊겨 있는 걸 확인하고 이를 계장에게 알렸다. 하지만 계장은 "송별회에 빨리 와라, 주인공이 빠지면 되냐. 청창짐이 기다린다"며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겼고 얼마 뒤 해변가에서 사건이 발생했다.

황시목은 현장에서 해변가에 빠져 구조되는 시신과 목격자를 지켜봤다.목격자는 대학생으로 술을 마시고 들어갔다 변을 당했다고 전했다. 그 시각 한여진은 집에서 sns를 보고 있었고 자신이 팔로우한 통영 앞바다 통제선에서 사진 찍은 두 남녀 사진을 보게됐지만 그냥 넘겼다.

다음날 아침 한여진은 출근 전, 통영에서 익사 사건이 발생한 이야기를 듣게 됐고 뉴스에서는 출입통제선을 잘못 놓은 통영시의 문제로 인재라고 전했다.

이 뉴스를 접한 한여진은 어젯밤 본 게시물 사진을 떠올렸고 곧장 황시목에게 연락해 "그날 전부 통제였다는데 부분 통제된 곳도 있냐. 자세히 안 나와 있길래"라며 물었다.

이에 황시목은 어젯밤 일어난 일을 한여진에게 전했고 한여진은 황시목에게 "친구 세 명이 통제선이 부실 설치도 아니라면.내가 팔로우하던 애들인데 사진 올린 시간이 비슷하다. 지금은 사진 3장을 모조리 지웠다. 그 애들은 통제선을 어디서 찍었을까요? 통제선을 훌쩍 뛰어넘었을까요? 선을 잘랐을까요?"라고 말했다.

OSEN

이에 황시목은 "그 커플이 선을 잘랐다고 해도. 학생들이 먼저 바다에 들어간 건지.. 선이 먼저 잘린 건지의 문제가 남는다"고 대답했다. 전화를 끊은 후 한여진은 게시물을 올린 사람에게 피규어를 미끼로 연락을 취했고강력3팀 경위 장건(최재웅)에게 통영 사건이 사고가 아니라 사건일 수 있다는 말을 전하며계정을 확인해달라고 부탁했다.

장건은 계정만으로 신분을 알 수 없다고 말한 뒤 함께 게시물에 올려진 사진을 보며 헬스장과 차량 번호를 알아냈다.이에 두 사람은 남자가 다니는 헬스장을 찾아가 사는 곳을 알아내 찾아갔다. 황시목은 다시 해변가를 찾아가 바닷가에 불로 끊어져 버려진 출입통제선을 확인했다.

한여진과 장건을 본 남자는 당황해하며 "왜 몰래 사람 뒷조사를 하냐"고 말했다. 이에 한여진은 "왜 뽑았냐"고 질문했고 남자는 "안 뽑았어"라며 흥분했지만 결국 경찰서로 향했다. 하지만 변호사를 불러 곧장 풀려났고 이 사실을 접한 한여진은 "왜 이렇게 빨리 풀려났냐"며 궁금해했다.

이에 장건은 "판사 출신 오주선이 왔다. 이건 게임 끝이다. 그나마 게시물 사진은 어렵게 얻어냈다"라고 전했고, 황시목 역시 이 사건이 해결됐다는 말을 전해 들었다. 황시목은 통영 사건기록지를 확인했고 사건기록지 지검장 결재란에 강원철(박성근)이란 이름을 보고 놀랐다. /jmiyong@osen.co.kr

[사진] 방송화면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