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다크 카리스마'를 물씬 풍기면서도 어딘지 모르게 아련한 눈빛 연기로 글로벌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4일 오후 4시 공식 블로그에 블랙핑크 정규 1집 ‘THE ALBUM’의 리사 개인 포스터를 추가 게재했다.
이번 포스터 속 리사는 시크릿 투톤 컬러의 헤어스타일로 오묘한 매력을 발산했다. 고개를 살짝 든 채 걸크러시 아우라를 내뿜는 그의 얼굴 표정이 신비롭고 몽환적이다.
리사는 이날 오전 스터드가 박힌 재킷과 힙한 스타일링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터다. 블랙핑크는 멤버별 개인 포스터를 순차적으로 공개 중인데 이처럼 각각 상반된 분위기의 비주얼로 큰 여운을 남기고 있다.
팬들의 궁금증과 기대감이 더욱 커진 가운데 블랙핑크 정규 1집 'THE ALBUM' 전곡 음원은 오는 10월 2일 발매된다.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한 만큼 공개 시간은 미국 동부 시간 기준 0시, 한국 시간으로 같은 날 오후 1시다.
데뷔 4년 만에, 오랜 시간 공들여 첫 정규앨범을 내놓는 블랙핑크는 앞서 선공개 싱글 ‘How You Like That’과 ‘Ice Cream’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을 강타했다.
‘How You Like That’은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 수상에 이어 유튜브 선정 ‘올여름 최고의 곡’으로 등극하는 등 찬란한 성과를 남겼다. 또 셀레나 고메즈와 협업한 ‘Ice Cream’은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3위를 기록하며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했다.
이 두 싱글은 블랙핑크의 극과 극 매력을 보여주면서 ‘쌍끌이’ 흥행에 성공했다. ‘How You Like That’이 블랙핑크 고유의 걸크러시와 강렬한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곡이었다면, ‘Ice Cream’은 데뷔 후 처음으로 시도한 귀엽고 상큼한 콘셉트로 글로벌 음악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블랙핑크의 정규 1집 ‘THE ALBUM’ 피지컬 음반은 10월 6일 전국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 출시된다. 10월 14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BLACKPINK: Light Up the Sky)’도 공개된다.
psyo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