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4억 뷰 돌파 [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그룹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가 4억 뷰를 돌파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가 4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8월 21일 오후 1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는 지난 25일 오후 10시 36분께 유튜브 조회 수 4억 뷰를 넘었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한국 가수 최초 기록을 써 가고 있다.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1위에 오른 데 이어 2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최신 차트(9월 26일 자)에서도 2위를 기록하며 한 달째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뜨거운 반응은 뮤직비디오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과 레트로 콘셉트의 소품과 의상, 헤어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겨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또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 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 수' 신기록을 공인받았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서는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 등재됐다.

한편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인 'Dynamite'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방탄소년단만의 '힐링 송'이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