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CL(씨엘), 위버스 커뮤니티 오픈…본격 글로벌 활동 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최지연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씨엘(CL) 인스타그램



가수 CL(씨엘)이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 커뮤니티를 28일 오픈한다.

걸그룹 2NE1 출신 CL은 독보적 카리스마와 퍼포먼스로 전 세계에 탄탄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아티스트다.

최근 '포스트 업'(POST UP)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을 예고했다. 내달부터 신곡과 새 앨범을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앞으로 본격적 활동에 나설 CL은 위버스 커뮤니티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새 앨범 관련 내용을 전할 예정이다.

'CL 위버스'는 아티스트와 팬들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포스트'와 '모먼트', '응원하기' 및 '댓글' 기능을 비롯해 해시태그를 활용, 아티스트와 팬이 실시간 인기글을 공유하는 '디스커버', 아티스트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글을 숨기는 '하이드 프롬 아티스트(Hide from Artist)', 10개 언어 자동 번역을 지원하는 '다국어 번역 지원 서비스'등 위버스의 고유 기능을 바탕으로 CL과 전 세계 팬들 사이에 긴밀한 소통을 지원한다.

위버스는 "오랜 시간 최고의 위치에서 세계를 무대로 활동한 CL이 위버스에 합류한 것을 환영한다"며 "CL이 위버스에서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버스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여자친구, 세븐틴, 뉴이스트, ENHYPEN까지 총 여섯 팀의 커뮤니티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최지연 기자 delay914@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