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다이아 출신 은진, BJ 활동 중단 선언 "의도치 않은 이슈로 힘들어" [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다이아 은진 / 사진=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그룹 다이아 출신 은진이 아프리카 BJ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했다.

16일 은진은 아프리카 TV '찐은진' 게시판에 "저는 이 시점으로부터 아프리카 BJ 방송을 종료 할 것 같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처음엔 소소하게 친구와 대화하는 것처럼 편안한 소통을 하고자 방송을 시작하게 됐다"며 "어쩌다보니 큰 이슈도 되고 악의적인 댓글에 대응하기 위해 했던 답변들이 오해를 낳아 심한 악플과 욕을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많이 속상했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은진은 "그런 의미로 하지 않은 말도 다른 방향으로 이슈가 되니 많이 힘들었다"며 "의도치 않은 상황 때문에 너무 힘들었다. 앞으로 그런 상황을 만들지 않고자 아프리카TV 방송은 여기서 종료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제 채널에 관심 가져 주시고 항상 방송 챙겨봐 주셨던 분들께 정말 감사하다"며 팬들을 향한 작별 인사를 전했다.

앞서 은진은 지난 12일 다이아 탈퇴 관련 악플이 쏟아지자 "탈퇴는 건강상의 이유였다"고 호소한 바 있다.

은진은 2015년 다이아 멤버로 데뷔, 2018년 5월 건강상의 문제로 다이아를 탈퇴했다. 이후 아프리카TV에서 BJ로 활동했다.

▲ 이하 은진 아프리카 TV 글 전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이 시점으로부터 아프리카tv 방송을 종료 할 것 같습니다.

처음엔 소소하게 친구와 대화 하는 것처럼 편안한 소통 방송을 하고자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어쩌다보니 큰 이슈도 되고 악의적인 댓글에 대응하기 위해 했던 답변들이 오해를 낳아 심한 악플과 욕을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많이 속상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은퇴하고 나서도 sns상에 악의적인 댓글을 다시는 분들이 계서서 감정들이 쌓이다보니, 다소 감정적으로 대응한 것 같습니다. 감정적인 대처를 한 것에 대해서는 반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그런 의미로 이야기 한 게 아닌 말도 다른 방향으로 이슈가 되니 많이 힘들었습니다. 편안하게 소통하면서 방송 하는 것은 좋았지만, 의도치 않은 상황 때문에 너무 힘들었기에 앞으로 그런 상황을 만들지 않고자 아프리카tv 방송은 여기서 종료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이러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제 채널에 관심 가져 주시고 방송 항상 챙겨봐 주셨던 분들에게는 정말 감사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번을 계기로 상처를 받으셨던 분들에게도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제 방송에 많은 관심과 사랑 주신 분들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