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0 (목)

BTS 그림책·TXT 앨범, 'iF 디자인 어워즈' 본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방탄소년단(BTS) 그래픽 리릭스 (사진 = 하이브) 2021.4.16.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그림책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음반이 세계적인 디자인 시상식 'iF 디자인 어워즈'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독일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12일(현지시간) 발표한 올해 수상작 명단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그래픽 리릭스' 시리즈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앨범 '꿈의 장' 시리즈는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그래픽 리릭스'는 지난해 6월 방탄소년단의 노랫말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그림책으로 선보인 프로젝트다. 기존의 일러스트 북에서 한 단계 나아가 노랫말이 가지는 서사를 탄탄한 스토리로 기획, 다섯 권의 책마다 다른 인쇄·제작 방식을 선택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과 미국, 일본에서 동시 출간돼 큰 사랑을 받았으며, 국내에서는 다섯 권 모두 출간 직후 교보문고 온·오프라인 종합 주간 베스트셀러 10위 내에 진입하며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꿈의 장'은 데뷔 앨범 '스타'부터 정규 1집 '매직', 미니 2집 '이터니티'까지 이어지는 연작 시리즈다. 자신과 다르면서도 닮은 친구들을 만나면서 겪는 소년들의 경험과 성장 서사를 담고 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꿈의 장' 시리즈 표지 (사진 = 하이브) 2021.4.16.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년에서 소년으로 성장하는 불안정한 시기에 자신과 비슷한 친구를 발견하고(스타), 마법 같은 시간을 보내며(매직), 이내 현실을 자각하지만 꿈을 잃지 않고 나아가는(이터니티) 과정을 담은 청춘 스토리를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한편 'iF 디자인 어워드'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는다. 52개 국가 및 지역에서 1만여개의 디자인 결과물들이 출품됐으며 제품과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등 총 9개 부문에서 수상작이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