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270만명이 본 '방방콘 21'" 방탄소년단, 또 기네스 세계기록 가나..언택트 공연 新 역사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이승훈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언택트 공연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7일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BANGTANTV)'를 통해 온라인 스트리밍 축제 '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 21'(BTS LIVE STREAMING, 이하 '방방콘 21')을 개최했다.

'방방콘 21'은 제목 그대로 '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의 줄임말로 방탄소년단이 아미(팬클럽)를 위해 준비한 특별한 선물을 담은 언택트 공연이다. 특히 '방방콘 21'은 최대 동시 접속자수가 270만명을 웃돌았다고 알려져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인기를 증명하기도.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6월 실시간 라이브 공연 '방방콘 The Live'를 통해 75만 6600여명의 아미와 소통한 바. 당시에도 방탄소년단은 한국과 미국, 영국, 일본, 중국 등 총 107개 지역의 팬들을 한 자리에 모으며 전 세계적인 '방탄소년단 열풍'을 실감케 만들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미국의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 기업인 키스위 모바일과의 협업은 물론, 멀티뷰 스트리밍 시스템을 구축해 정해진 화면이 아니라 동시에 재생되는 각기 다른 6개 멀티뷰 화면 중에서 보고 싶은 화면을 실시간으로 선택할 수 있게 제공하면서 더욱더 풍성한 공연 문화를 선도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마치 영상통화를 하는 것처럼 멤버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클로즈업부터 화려한 안무를 만끽할 수 있는 풀샷을 통해 온라인이지만 오프라인에서 공연을 즐기는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 셈.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같은 방탄소년단의 열기는 기네스 세계기록으로도 이어졌다. 지난해 7월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방방콘 The Live'가 최다 시청자가 본 라이브 스트리밍 음악 콘서트로 새로운 기네스 세계기록을 달성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어 기네스 월드 레코드는 "방탄소년단은 K팝 아티스트 최초 미국 앨범 차트 1위 기록을 포함해 한국 최다 앨범 판매량, 트위터 최다 활동 (평균 리트윗수), 최단 시간 틱톡 팔로워 100만 명 돌파 등 다수의 기네스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 앨범은 기본, 개최하는 콘서트마다 신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는 방탄소년단. 이들은 약 8시간 동안 진행된 '방방콘 21'에서도 폭발적인 화제성을 드러냈다. 스트리밍 창에 실시간 댓글이 쉴 새 없이 쏟아지는가 하면, '방방콘 21' 관련 키워드가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순위를 모두 장악한 것. 뿐만 아니라 아미들은 '방방콘 21' 공연을 감상하면서 각종 SNS와 위버스에 ‘#BANGBANGCON21’ ‘#방방콘21’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안방 1열 콘서트를 즐기는 모습을 공유하며 축제를 즐겼다.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며 명불허전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이 앞으로 또 어떤 색다른 활동과 독보적인 콘셉트를 담은 앨범으로 팬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할지 기대된다.

/seunghun@osen.co.kr

[사진] 빅히트 뮤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