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장사해도 되겠는데?" 성유리, 백종원도 인정한 '톳' 요리세트 "핑클만큼 완벽" ('맛남')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수형 기자] ‘맛남의 광장’에서 전남 톳 살리기 프로젝트 속에서 성유리가 출연했다.

22일 방송된 SBS 예능 ‘백종원의 맛남의 광장’에서 성유리가 출연했다.

이날 백종원과 유병재는 완도의 ‘톳’을 알아보기 위해 이동했다. 바다의 불로초라 불리는 ‘톳’에 대해 종합 영양제라 불릴 정도로 건강에 좋다고 소개했다. 하지만 점점 잊혀지고 있는 상황. 국내 소비보다 해외 수출이 많았으나 무역 분쟁과 팬데믹으로 상황이 힘들어졌다고 했다.

과거 40키로 한 자루에 20만원이 됐으나 올 해는 3만원으로 약 1/7로 급감한 상황이었다. 어민은 “1년내 열심히 땀을 쏟아도 판로가 끊긴 현실, 배운게 이거라 이거말곤 할 것도 없고 막막하다”며 안타까운 상황을 전했다.

톳 프로젝트 살리기에 앞서 백종원은 “톳이 무엇일지 잘 알려보겠다”면서 레시피에 대해서도 연구했다.

다시 멤버들과 함께 숙소로 이동했고 핑클의 성유리가 출연했다. 숙소에 도착하자마자 성유리가 직접 만든 컵을 선물했다. 이때, 김희철은 성유리의 사인을 부탁, 누가 먼저라할 것 없이 줄을 섰고, 만남 최초 사인회가 열렸다.

이어 백야식당으로 이동, 초보 주방장으로 일일 요리사가 된 성유리를 모두 한 마음으로 도왔다. 급기야 멤버들이 불러주는 레시피대로 아바타처럼 요리해 폭소하게 했다. 하지만 레시피를 집에서부터 열심히 연습했던 노력이 고스란히 드러났다. 성유리는 “(백종원)쌤 너튜브보고 했다”며 미소지었다.

모두의 기대 속에서 성유리표 골뱅이 톳무침이 완성됐고, 멤버들도 “톳을 더 넣어도 맛있겠다, 매력있다”면서 아이디어까지 완벽했던 톳 요리에 모두 홀릭했다.

백종원은 성유리의 생톳 요리에 이어 건톳 요리를 준비했다고 했다. 말렸다가 다시 불렸기에 더욱 풍미가 있다고. 성유리가 직접 맛 보며 “고사리 식감”이라며 요리 전부터 기대했다.

이어 건톳으로 만든 조림을 완성했고, 모두 “감칠맛이 좋다”면서 건톳 본연의 맛에 빠져들었다. 생톳과는 또 다른 건톳의 매력이었다. 성유리도 “식감이 귀엽다”고 말할 정도로 맛에 흠뻑 빠져들었다.

특히 톳 김밥에 대해 김희철은 “맛 밸런스가 핑클, 조합이 완벽하다”고 했고, 성유리도 “계란이랑 너무 잘 어울린다”면서 전원 취향을 저격했다고 했다. 특히 성유리에겐 백종원이 "장사해도 되겠는데?"라고 칭찬해 눈길을 끌었다. /ssu0818@osen.co.kr

[사진] ‘맛남의 광장’ 방송화면 캡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