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유아인 "배우, 왕도 없어 도전의식 자극해"[화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김지혜 기자]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배우유아인이부산국제영화제 공식매거진 마리끌레르 부산국제영화제 특별판 커버를 장식했다.

지난 해 선보인 영화 '소리도 없이'로 최근 판타지아 국제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백상예술대상과 청룡영화상에서 연기상을 수상하며 평단과 대중의 지지를 고루 받았던 배우 유아인은 이번 화보 촬영에서 배우 특유의 강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흑백 화보에 힘을 더했다.

최근 토론토 국제영화제 프라임타임에 초청되고,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선공개될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에서 신흥 종교 단체 수상 ‘정진수’를 연기하는 과정에서 그는 “진지하고 심각한, 어쩌면 충격적인 이야기를 만드는 과정이 이토록 유쾌할 수 있었나 싶었다. (함께한 연상호 감독에 대해) 유머를 잃지 않고 자신의 의도와 작품의 메시지를 견고히 다져가는 과정을 지켜보는 즐거움이 있었다”고 촬영 현장을 회고했다. 나아가 ‘정진수’라는 인물을 연기하는 것은 곧 그 인물이 지닌 절대적인 고독과 외로움을 가늠하는 과정이었음을 덧붙였다.

이어 무엇이 계속 배우로 살아갈 수 있었냐는 질문에 “왕도가 없다는 것. 그 점이 끊임없이 도전의식을 자극한다”다는 답에서 배우라는 일을 대하는 그의 태도를 엿볼 수 있었다.

자신만의 세계를 쌓아가고 있는, 믿고 보는 배우 유아인의 더 많은화보와 인터뷰 전문은 마리끌레르 부산국제영화제 특별판과 마리끌레르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마리끌레르 부산국제영화제 특별판은 마리끌레르 10월호의 별책으로 서울 대형 서점과 온라인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그리고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영화제 공식 배포처에서 무료 배포된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