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생방송오늘저녁' 텍사스 바비큐, 이태원 일대 평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C뉴스] 7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텍사스 바비큐 맛집이 소개된다.

고기왕이 찾아간 곳은 힙한 맛집이 모여있다는 이태원. 이 일대를 고기 하나로 평정한 곳이 있었으니 무려 14시간의 기다림이 있어야 맛볼 수 있다는 텍사스 바베큐. 연기를 통해 음식을 익힐 수 있도록 만든 훈연통인 핏(PIT)을 국내에 처음 들여와 참나무 장작으로 훈연하면서 만들어낸다는 전설의 맛이다.

차돌양지 부위를 사용해 극강의 부드러움을 자랑하는 텍사스 바비큐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브리스킷에 돼지 앞다릿살을 사용해 풍미 가득한 폴드 포크까지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맛의 첫 번째 승부처는 단연 신선한 고기와 비법 양념에 있었으니 후추와 커피 가루를 기본으로 하는 수제 양념으로 전신 바디 샤워를 해주는 게 포인트다.

여기에 참나무를 넣고 85도에서 무려 10시간 훈연하는 것이 두 번째 맛의 승부처다. 훈연통 안에 물통을 설치하고 중간중간 맥주와 사과식초를 배합한 물을 뿌려 수분을 더해주는 게 포인트.

10시간 훈연한 고기를 다시 4시간 동안 130도 오븐에서 훈연해줘야 최강 풍미 자랑할 수 있다. 미국을 여행하지 않아도 맛볼 수 있는 텍사스 풍미. 바비큐 끝판왕을 만나러 이태원으로 떠나보자.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핫이슈를 빠르게 'CBC뉴스 텔레그램'



CBC뉴스ㅣCBCNEWS 박은철 기자 press@cbci.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