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세계 속 한류

BTS, 일본 골든디스크 대상서 10관왕…해외가수 최다 기록 경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버터'로 4개 부문 수상…"앞으로도 좋은 음악으로 따뜻함 전할 것"

K팝 그룹 선전…투모로우바이투게더 2년 연속 수상·엔하이픈 2관왕

연합뉴스

'BTS, 더 베스트'(THE BEST) 음반 커버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일본 골든 디스크 대상에서 10관왕에 오르며 K팝의 영향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14일 일본 레코드협회가 발표한 '제36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BTS는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를 포함해 총 9개 부문에서 트로피 10개를 거머쥐었다.

BTS는 지난해 이 시상식에서 8관왕에 오르며 해외 아티스트로는 최다 수상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올해는 10개 상을 받으면서 이 기록도 갈아치우게 됐다.

구체적인 수상 내용을 보면 BTS는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 부문에서 4년 연속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이와 함께 지난해 6월 일본에서 발표한 베스트 앨범 'BTS, 더 베스트'(THE BEST) 음반으로 '앨범 오브 더 이어'와 '베스트 3 앨범' 부문에서 수상 영광을 안았다.

또 지난해 전 세계를 강타한 히트곡 '버터'(Butter)로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베스트 5 송 바이 다운로드',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스트리밍', '베스트 5 송 바이 스트리밍' 등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

'베스트 5 송 바이 스트리밍'에는 지난해 7월 발표한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도 수상 명단에 올라 BTS는 이 부문에서 2곡으로 트로피를 안았다.

콜드플레이와 협업한 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는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팝송 부문을 차지했다.

2020년 10월 개최한 온라인 콘서트 'BTS 맵 오브 더 솔 원'(BTS MAP OF THE SOUL ON:E) 실황을 담은 DVD는 '뮤직비디오 오브 더 이어'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BTS는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된 것은 언제나 큰 사랑을 주시는 '아미'(BTS 팬)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정말 감사하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으로 여러분께 따뜻함을 전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연합뉴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4세대 대표 아이돌'로 주목받는 K팝 그룹의 선전도 돋보였다.

BTS와 같은 빅히트뮤직 소속의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해 11월 일본에서 발표한 첫 미니음반 '카오틱 원더랜드'(Chaotic Wonderland)로 '베스트 3 앨범' 부문에서 수상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해 '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베스트 3 뉴 아티스트' 부문 등 2개 부문에서 수상한 데 이어 올해도 트로피를 거머쥠으로써 2년 연속 수상에 성공했다.

그룹 엔하이픈은 '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와 '베스트 3 뉴 아티스트' 등 2개 부문에서 수상자로 선정돼 일본 골든 디스크 대상에서 처음으로 상을 받게 됐다.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은 일본 레코드협회 주최로 열리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음반 산업 발전에 공헌한 아티스트와 작품을 선정한다. 지난 1년간 발매된 음반, 비디오 등의 판매 실적에 따라 각 부문 수상자를 결정한다.

연합뉴스

그룹 엔하이픈
[빌리프랩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e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