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모모랜드, '2022 밀레니얼 어워즈' K팝부문 노미네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모모랜드. 사진|MLD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모모랜드가 2022 MTV 밀레니얼 어워즈(MIAW)의 K팝 부문 후보로 선정됐다.

MTV 라틴아메리카 측은 2022 MTV 밀레니얼 어워즈 후보를 지난 6일 발표했다. 모모랜드는 K팝 부문에 노미네이트돼 이목을 사로잡았다. 모모랜드가 MTV 밀레니얼 어워즈의 후보로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MTV 밀레니얼 어워즈는 브라질을 비롯한 라틴 아메리카 전반의 음악과 대중문화를 다루는 라틴 아메리카 내 최고 권위 시상식 중 하나다.

모모랜드는 올해 초 남미 톱 아티스트 나티 나탸샤와 컬래버레이션 앨범으로 '야미 야미 럽'을 발매해 현지에서 큰 인기를 모았다. '야미 야미 럽'은 발매 직후 뮤직비디오 조회수 3000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팬심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 곡은 브라질, 멕시코, 엘살바도르 등 남미 다수의 국가에서 TOP10에 진입하며 무서운 인기를 입증했다.

최근에는 라틴 그래미 상 수상자인 크리스티안 노달이 모모랜드에 대한 관심을 표하며 컬래버레이션을 구체적으로 논의 중이라고 밝혀 라틴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노달과 모모랜드의 특급 컬래버는 성사를 앞두고 있다고 알려졌다.

모모랜드는 지난 2월 멕시코로 출국해 주요 도시인 멕시코시티, 과달라하라, 몬테레이 등을 순회하며 프로모션 활동에 주력한 바 있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