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아이브, 공백기에도 '러브 다이브' 빌보드 또 역주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4세대 대표 그룹' 아이브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차트에서 롱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2일(미국 현지시각) 빌보드가 발표한 7월16일자 최신 차트에 따르면 아이브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가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101위( 지난주 대비 6계단 상승, 최고 순위 15위), 빌보드 글로벌 미국 제외 차트 61위 (지난주 대비 1계단 상승, 최고 순위 10위)에 오르며 14주째 랭크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멜론 차트 6월 월간 1위 및 멜론 톱100 차트( 7월4~10일 집계)에서 3주째 정상을 지키고 있으며, 써클(구 가온차트) 및 유튜브 뮤직과 지니 뮤직 등의 주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앞서 아이브는 네이버 바이브에서 오늘 톱100, 바이브 노래방 톱100, 국내 댄스 톱100 등 각종 차트 1위를 휩쓸었고, 공식 활동을 종료한 후에도 음악방송 9관왕을 달성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데뷔곡'일레븐' 1억뷰에 이어 '러브 다이브 ' 뮤직비디오는 1억 뷰를 돌파하며 '4세대 대표 그룹'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아이브 행보는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떼창 유발 무대뿐만 아니라 각종 오프라인 공연 후에 전 세계 트렌드, 틱톡 인기 검색어를 싹쓸이하며 화제성을 입증하는 등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4세대를 대표할 '하이틴 퀸'으로 자리매김한 아이브는 '러브 다이브' 속 포인트 춤 '거울춤'부터 '다이빙춤', 댄스 브레이크에 이르는 다채로운 퍼포먼스가 Z세대 그 자체인 아이브의 아이덴티티에 힘을 보태며 듣고 보는 재미를 안기며 활동 종료 두달이 지난 지금까지 글로벌 팬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국내 음원차트는 물론 글로벌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나타내며 활약하고 있는 아이브는 공백기 속 팬들을 위한 자체 리얼리티 ‘1, 2, 3 아이브’는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 아이브 공식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또 리더 안유진은 tvN 예능프로그램 ‘뿅뿅지구오락실’에 출연 중이며 장원영은 KBS2 음악프로그램 ‘뮤직뱅크’의 MC로 출연하는 등 공백기에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