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징크스의 연인' 나인우, 대체 아닌 주연으로 우뚝[SS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배우 나인우(29)는 더 이상 ‘대체 배우’가 아니다. 드라마, 영화, 예능을 종횡무진하는 ‘주연 배우’로 우뚝 섰다.

나인우는 최근 종영한 KBS2 ‘징크스의 연인’과 JTBC ‘클리닝 업’에서 각각 징크스를 가진 생선가게 사장 공수광과 박사 과정의 공대생 이두영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비슷하지만 다른 두 캐릭터를 자신만의 색채를 더해 성장하는 인물로 그려냈다.

tvN ‘철인왕후’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그는 KBS2 ‘달이 뜨는 강’에서 당시 온달 역을 맡았던 배우 지수가 학교폭력 논란으로 중도하차한 빈자리를 완벽히 메워내며 주연 배우로 거듭났다. ‘징크스의 연인’은 나인우의 두 번째 지상파 주연작이자 ‘달이 뜨는 강’ 윤상호 감독의 차기작이기도 하다. 윤 감독이 연이은 작품에서 주연으로 나인우를 발탁했다는 건 전작으로 보여준 신뢰가 그만큼 컸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나인우는 “한 작품이 끝나면 다시 만나기 어려운데 생각보다 빨리 만나서 너무 반갑고 즐거웠다. 힘들어도 항상 웃고 열심히 하는 모습에 감독님이 좋아해주신 거 같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윤 감독의 러브콜에 대해 “감독님께서 제안해 주실 때 ‘수광이가 딱 너다’라고 말해주셨다. 나의 밝은 면이 수광과 닮았다고 생각하신 거 같다”고 회상했다.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징크스의 연인’은 미래를 보는 신비로운 능력을 지닌 이슬비(서현 분)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공교롭게도 ‘징크스의 연인’의 방영일자가 연기되며 ‘클리닝업’과 방송 시기가 겹치게 됐다. 배우로서는 시청자에게 두 캐릭터가 겹쳐 보일 수도 있기에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 상황. 그러나 나인우는 “부담감은 없었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그는 “두 캐릭터가 너무나 달랐기 때문에 실제로 내가 겹쳐 보이지 않게 캐릭터 연구를 많이 했다. ‘클리닝업’ 두영이는 뭐 하나에 빠지면 헤어 나오지 못하는, 그래서 사회성이 부족해 보이는 면을 표현해보려 했다”며 “반면 수광이는 감독님께서 밝은 드라마를 만들고 싶다고 하셔서 코믹신에는 코믹하게 수광이의 모습을 보여주고 이외의 신에선 수광이의 책임감 있고 진중한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애썼다. 죄책감과 누군가를 잃게 될까 하는 두려움을 가진 인물이어서 그 간극을 그려내려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인우는 올 초 KBS2 ‘1박 2일’ 시즌4 새 멤버로 발탁돼 예능에서도 활약 중이다. 배우 김선호의 하차로 빈자리를 나인우만의 매력으로 가득 채우며 ‘인우자이저’, ‘용감한 바보’ 등의 애칭도 얻었다. 아직도 촬영날엔 긴장이 많이 된다며 “첫 고정 예능이기도 하고 부담보다는 걱정이 많았다. ‘내가 가서 폐를 끼치면 어떡하지’, ‘잘 만들어놓은 것에 내가 민폐가 되진 않을까’ 우려되지만 더 열심히 하려고 노력 중이다”고 솔직히 털어놨다.

1994년생인 나인우는 내년 군입대를 앞두고 있다. 현재 영화 ‘동감’을 촬영 중이며 “떠나기 전에 몇 작품을 더 하고 가고 싶다”고 했다. 그는 “도전하는 걸 좋아해서 여러 캐릭터를 시도해보고 싶다”며 “스물아홉, 서른살 때 할 수 있는 역할이 있고 30대 중반이 됐을 때 할 수 있는 역할이 있다고 생각한다. 딱 그 시기에 할 수 있는 것은 다 해보고 싶다”고 연기 욕심을 드러냈다.

나인우는 데뷔 이후 줄곧 ‘진심을 전하는 배우’가 되겠다고 말해왔다. 인터뷰 말미에도 어김없이 “진정성을 전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 울림을 주고 웃고 울고 할 수 있는 배우가 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큐브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