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싸이, '댓 댓' 3억뷰·'강남스타일' 45억뷰 겹경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사진=피네이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조태영 인턴기자] 가수 싸이의 ‘댓 댓’·‘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각각 3억뷰와 45억뷰를 달성했다고 소속사 피네이션이 9일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싸이의 정규 9집 ‘싸다9’ 타이틀곡 ‘댓 댓’(prod. & feat. SUGA of BTS) 뮤직비디오와 정규 6집 ‘싸이6甲 Part 1’ 타이틀곡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각각 3억뷰와 45억뷰를 돌파했다.

올해 4월 발매된 ‘댓 댓’은 싸이의 건재한 흥행 파워를 입증한 곡이다. 발매 직후 아이튠즈 73개 지역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고, 미국 빌보드 핫100,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진입했다. 싸이와 방탄소년단 슈가가 호흡을 맞춘 뮤직비디오는 일주일 만에 1억뷰, 한 달 만에 2억뷰를 돌파한 데 이어 3개월 만에 3억뷰 고지도 밟게 됐다.

이데일리

(사진=피네이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같은 날 45억뷰를 기록한 ‘강남스타일’은 2012년 7월 발매된 싸이의 메가 히트곡이다. 유튜브에서 최초로 10억뷰와 20억뷰를 돌파했다.

무엇보다 ‘강남스타일’은 공개된 지 10년이 지났어도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지난 4월 말 44억뷰를 기록했고, 약 3개월 만에 1억뷰를 추가하는 저력을 드러냈다. 지난달에는 ‘강남스타일’ 발매 10주년을 맞아 유튜브와 미국 NBC, LA 타임스, 영국 CNN 등 주요 외신에서도 축전을 전하기도 했다.

싸이는 최근 3년 만에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2’를 개최하고 전국의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