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6 (일)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Y이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넷플릭스 드라마 中 시청시간 전 세계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지난주 넷플릭스에서 영어권 드라마와 비영어권 드라마를 통틀어 시청 시간 1위를 차지했다.

24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넷플릭스 톱(TOP) 10'에 따르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8월 셋째 주(15일~21일) 기간 동안 77,430,000 시청시간을 기록하며 비영어권 드라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영어권 1위 작품인 '샌드맨' 시즌1의 77,240,000 시간을 넘어서는 기록으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지난주 전 세계 작품 중 가장 많은 시청 시간을 기록한 작품이 됐다.

이로써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4주 연속 시청 시간 1위를 비롯해 6번째 1위라는 기록도 세우게 됐다. 작품은 지난 18일 종영했지만, 드라마의 열기는 식을 줄 모르고 이어지고 있는 것.

한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우영우(박은빈)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그린다. 1회 전국 시청률 0.9%로 시작했던 드라마는 최종화에서 17.5%를 기록하며 화제의 드라마로 우뚝 섰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께 만들어갈 뉴스앱 [이슈묍] 내려받기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팩트 체크 연예 특종이 궁금하다면 [YTN 스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