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블랙핑크 '핑크 베놈' 빌보드 싱글 53위…2주 연속 진입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트와이스·엔하이픈 '빌보드 200' 차트인…뉴진스, 르세라핌도 '롱런'

연합뉴스

블랙핑크
(서울=연합뉴스) 사진은 블랙핑크. 2022.9.7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걸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핑크 베놈'(Pink Venom)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주 연속 진입했다.

7일(현지시간) 최신 차트에 따르면 이 노래는 '핫 100'에서 전주 대비 31계단 하락한 53위를 기록했다.

'핑크 베놈'은 블랙핑크 특유의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힙합 장르의 곡이다. 전통 거문고 사운드 인트로로 시작해 날렵한 랩과 귀에 박히는 보컬이 네 멤버의 매력을 잘 전달하는 노래다.

이 노래는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는 2주 연속으로 정상에 올랐다. 이들 두 차트에서 K팝 걸그룹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블랙핑크는 오는 16일 오후 1시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를 내놓는다. 선공개곡 '핑크 베놈'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누린 만큼 정규 음반의 성적에도 관심이 쏠린다.

연합뉴스

트와이스 '비트윈 원앤투', 빌보드 앨범 차트 3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걸그룹 트와이스는 지난달 26일 발매한 미니 11집 '비트윈원앤투('BETWEEN 1&2)'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3위에 올랐다.

트와이스는 '아티스트 100' 차트 정상에 오르며 자신들의 최고 기록이었던 10위 기록을 경신했다.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월드 앨범'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톡댓톡'(Talk that Talk)은 '글로벌(미국 제외)' 10위, '글로벌 200' 18위,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4위를 기록했다.

그룹 엔하이픈의 미니 3집 '매니페스토 : 데이 1'(MANIFESTO : DAY 1)은 '빌보드 200' 차트에서 144위로 5주 연속 진입했다. 또 '월드 앨범' 4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7위, '톱 앨범 세일즈' 7위에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연합뉴스

뉴진스
[어도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뉴진스도 5주 연속 빌보드 세부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데뷔곡 '하이프 보이'(Hype Boy)와 '어텐션'(Attention)은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각각 34위와 37위에 올랐으며, '글로벌 200'에서는 55위, 58위를 기록했다.

데뷔 음반 '뉴 진스'(New Jeans)는 '히트시커스 앨범', '월드 앨범' 차트에서 모두 12위에 올랐다.

르세라핌의 데뷔곡 '피어리스'(FEARLESS)는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전주보다 18계단 하락한 178위에 이름을 올려 18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