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1 (일)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재벌집 막내아들' 넷플릭스 월드 '톱3'이 놀라운 이유 "韓에서만 서비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JTBC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시청률 선전 뿐 아니라 넷플릭스 월드 랭킹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둬 눈길을 끈다.

넷플릭스 공식 순위 집계 사이트인 넷플릭스 톱10에서 공개한 수치에 따르면, '재벌집 막내아들'(Reborn Rich)은 12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집계된 수치에서 비영어권 TV쇼 부문 3위를 차지했다.

국내에서 뜨거운 '재벌집 막내아들' 인기에 비하면 놀랍지 않은 수치지만, 따져보면 놀라운 성적이다. 넷플릭스에서는 '재벌집 막내아들'이 글로벌 서비스되지 않기 때문이다. 넷플릭스 코리아에서만 볼 수 있는 작품이다. 따라서 온전히 한국 시청자들의 성원으로 이같은 높은 성적을 기록한 셈이다.

'재벌집 막내아들'보다 한 단계 더 높은 성적을 기록한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는 아시아권 국가 20여개국에 서비스 돼 반영된 성적임을 감안하면, 더욱 놀라운 수치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향후 글로벌 시청자들이 넷플릭스에서 '재벌집 막내아들' 접할 수 있을지는 불투명하다. 넷플릭스에서는 '재벌집 막내아들'의 해외 공개 일정은 정해진 바 없다는 입장. 다만 한국에서 최근 가장 뜨거운 사랑을 받은 작품인 만큼 추후 다양한 스트리밍 채널을 통해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공개된다면 뒷심으로 더 높은 성적을 기록할 수 있지 않을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재벌집 막내아들' 최종회인 16회 시청률은 자체 최고인 전국 26.9%(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부부의 세계'를 넘지는 못했으나, 'SKY캐슬'을 넘은 JTBC 역대 채널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