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OSEN=연휘선 기자] 넷플릭스가 열아홉살 청춘들이 스무살이 되는 자유의 순간과 풋풋한 청춘들의 성장을 담아낸 리얼리티 예능 '19/20(열아홉 스물)'을 선보인다.
4일 넷플릭스는 신규 예능 프로그램 '19/20' 론칭 소식과 함께 슈퍼주니어 규현, 배우 김지은, 악뮤(AKMU) 이수현을 MC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19/20'은 열아홉의 마지막 일주일과 스물의 첫 일주일 그 사이, 아직은 서툴고 풋풋한 Z세대들의 특별한 성장의 순간을 기록한 청춘 리얼리티 예능이다. 2023년 1월 1일, 20세 성인이 되는 풋풋한 19세 청춘들의 다채로운 매력과 성장, Z세대들이 만들어내는 흥미로운 관계까지 엿볼 수 있는 청춘 리얼리티 예능의 탄생을 예고했다.
다양한 꿈과 매력을 가진 출연자들은 19세의 마지막 일주일, 동갑 친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게 된다. 다가오는 새해 20세 성인이 되는 것을 앞두고 ‘열아홉 학교’에서 어른이 됐을 때 알아두면 어디에든 쓸모있는 수업들이 시작되고, '19/20'의 주인공들은 조금은 서툴지만 여러 방면으로 어른이 될 준비를 해 나간다.
그리고 드디어 맞이한 1월 1일, 성인이 된 이들은 부모님과 선생님으로부터 독립적인 공간인 ‘스물 하우스’에서 함께 지내며 새로운 페이지를 넘기고 스무살의 이야기를 써내려간다. 익숙한 장소인 학교에서 시작해 독립적인 공간까지 이어지는 과정 안에서, 통통 튀는 컬러풀한 매력을 뽐내며 예측할 수 없는 관계와 설렘 가득한 순간을 만들어가는 Z세대들은 어디에서도 만나볼 수 없었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인생의 가장 빛나는 순간이자 누구보다 빨리 어른이 되고 싶은 19세 청춘들의 성장의 순간을 선보일 청춘 리얼리티 예능 '19/20'은 어른들은 예상하지 못했던 재기발랄한 웃음과 언젠가를 떠오르게 하는 공감을 기대케 한다.
'솔로지옥'의 4MC로 깊은 공감과 진심 200%의 리액션을 선보이고 있는 규현과 '천원짜리 변호사', '어게인 마이 라이프', '검은 태양' 등에서 이목을 집중시키는 존재감으로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는 배우 김지은, 그리고 Z세대의 마음을 대변해 줄 솔직한 매력의 이수현까지. 신선한 조합으로 몰입감을 더할 공감 MC 라인업과 베일에 싸인 이들의 역할은 '19/20'에 대한 호기심을 한층 더 증폭시킨다.
'19/20'은 '솔로지옥'으로 리얼리티 예능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시작컴퍼니의 김재원 PD가 김정현 PD, 박수지 PD와 의기투합해 연출하고, 지현숙 작가가 구성을 맡아 더욱 관심을 드높인다. / monamie@osen.co.kr
[사진] 넷플릭스 제공, OSEN DB.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