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母 장례때 시댁 아무도 안 와" 아내 울분…오은영 "혼인신고 했는데 왜" [RE:TV]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20일 방송

뉴스1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오은영 박사가 시댁 갈등을 겪는 부부의 사연에 안타까워했다.

지난 20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서는 소통 불가, 각방 살림 중인 '철벽 부부'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 자리에서 아내는 결혼한지 20년이 흘렀지만 아직도 시댁으로부터 인정받지 못한 며느리라며 서운함을 토로했다. 그는 남편 앞에서 서운한 감정을 쏟아내며 "어느 누가 며느리한테 욕하냐, 그런 시아버지가 어디 있냐"라고 언성을 높였다. 아울러 친정 엄마가 돌아가셨을 때를 떠올리며 "아이가 벌써 4살이었는데 결혼식 안 올렸다고 장례식에 못 간다, 부조 못한다 할 때 내가 어떤 기분이었을 것 같냐"라고 속상해 했다.

이처럼 시댁에서는 결혼식을 안 올렸다는 이유 때문에 며느리를 수십 년째 인정하지 않는 상황이라고. 아내는 "친정 엄마 장례식 때 시댁에서 아무도 오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그게 상처가 너무 컸다"라고 털어놨다.

아내의 하소연을 듣던 남편은 "시댁 안 가도 되니까 굳이 그렇게 싫은 소리 듣지 마라"라고 말했다. 그럼에도 아내는 "나 때문에 자기가 이렇게 사는 거라고, 나 안 만났으면 이렇게 안 사는 건데 하더라"라면서 "결국 안 보고 지내다가 4년만에 다시 시댁 갔을 때 내가 또 잘못하다 빌지 않았냐"라고 했다.

이를 지켜보던 소유진이 "시댁에서 결혼을 많이 반대하셨냐"라고 물었다. 아내는 "제가 한 살 많다고 반대하셨다. 같이 살다가 임신했는데도 아이 지울 수 있냐 하더라"라며 "출산 후 친정 엄마가 병원에 와 계셨다. 그때 시부모님이 오셔서 '사돈' 했더니 사돈 호칭을 쓰지 말라더라"라고 전해 충격을 안겼다.

이어 "제가 맏며느리니까 명절에 가서 항상 음식을 했다. 그런데 시할머니가 오셨다고, 결혼식을 안 올렸으니까 방에 숨어 있으라는 거다. 아들도 다른 방에 숨어야 했다"라고 회상했다. 소유진은 "혼인신고도 했는데 (왜 그런 거냐)"라며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오은영 박사도 출연진들을 바라보며 "결혼식보다 사실 혼인신고가 더 중요한 거 아니냐"라면서 안타까워했다.

아내가 시댁과의 갈등으로 힘들 때마다 남편은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았다고 전해졌다. 김응수는 "남편 분이 며느리로 인정해 달라고 부모님께 말씀드리면 되지 않았냐"라며 의아해 했다. 그러자 남편은 "못해봤다. 제가 장남인데 저한테 거는 기대가 컸다"라면서 "다 제 잘못이다. 저희가 잘 살았으면 아내한테도 이렇게 심하게 안 할 텐데, 그 원망이 아내한테 다 간 것 같다"라고 속내를 고백했다.

이들 부부의 사연을 듣던 오은영 박사는 "(시댁에서) 아내 분을 가족, 며느리로 인정 안 하고 인간적으로 부당한 대우를 했다"라며 "잘못한 게 없는데 환영받지 못했던 경험을 하신 것 같다"라고 또 한번 안타까운 마음을 내비쳤다.

lll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