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AB6IX, 오늘(29일) 컴백.."완성도 높아, 자신있게 활동할 것" [일문일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지민경 기자] 그룹 AB6IX (에이비식스)가 오늘(29일) 더 큰 도약을 위한 치열한 고뇌를 담은 일곱 번째 EP ‘THE FUTURE IS OURS : LOST’로 7개월 만에 화려하게 돌아온다.

대세를 따르기보다 AB6IX만의 이야기와 메시지를 담는데 초점을 둔 이번 앨범 ‘THE FUTURE IS OURS : LOST’는 앨범명에서 보여지듯 ‘미래를 우리의 것으로 만들겠다’는 AB6IX의 포부와 그 과정 속에서 겪는 피할 수 없는 상실감과 아픔을 앨범 안에 녹여냈다.

멤버 이대휘가 작사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한 타이틀곡 ‘LOSER’는 강렬한 얼터너티브 팝 댄스 트랙으로, 절망 가득한 어둠 속에서도 빛을 찾기 위해 끝없이 발버둥 치며 구원을 바라는 간절한 메시지가 담긴 곡이다.

이 밖에도 처한 상황에 순응하고 안주하기보단 강렬한 흔적을 남기겠다는 포부를 담은 트랩 힙합 트랙 ‘BLAZE’, 꿈꾸던 대상을 만나고 소용돌이치는 비현실적인 감정을 가감 없이 표현한 어반 팝 트랙 ‘REALITY’, 일상에서 느끼는 행복한 교감을 추상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매력적인 레트로 훵크 트랙 ‘EDEN’, ‘우리가 헤어졌던 이유’의 후속 버전으로 노랫말 속 주인공의 한층 더 솔직하고 적나라한 속마음을 그린 ‘우리가 헤어졌던 이유 Part.2’까지 새롭고 다양한 주제에 AB6IX만의 독보적인 음악적 색채를 더한 이번 앨범은 듣는 이들에게 신선한 감동을 주기에 모자람이 없다는 후문.

특히 지난 27, 28일 서울 광진구 YES24 라이브홀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 2023 AB6IX WORLD TOUR 'THE FUTURE' IN SEOUL을 성료한 AB6IX는 콘서트를 통해 새 앨범의 타이틀곡 'LOSER'와 수록곡 ‘우리가 헤어졌던 이유 Part.2’의 무대를 발매전 미리 선공개하는 등 풍성한 세트 리스트와 완성도 높은 무대로 약 120분간의 러닝 타임을 꽉 채우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 컴백 전 열기를 후끈 달궜다.

한편, 무한 성장을 거듭하며 확신을 만들어 가고 있는 AB6IX(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가 보여줄 새로운 연작 시리즈의 시작, 'THE FUTURE IS OURS : LOST'는 오늘(29일) 오후 6시에 전격 발매된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AB6IX 7TH EP 'THE FUTURE IS OURS : LOST' 일문일답.

1. 약 7개월 만에 일곱 번째 EP로 돌아왔다. 이번 활동에 임하는 포부와 소감은?

웅 : 7개월 만에 컴백하는 만큼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성장한 모습, 멋진 모습 모두 에비뉴에게 보여주고 싶습니다.

동현 : 오랜만에 활동이다 보니 최대한 팬분들과 얼굴 보고 추억을 많이 만들고 싶습니다.

우진 : 늘 같은 마음, 최선을 다하는 마음으로 건강하게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대휘 : 이번 앨범의 완성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자신 있게 활동하겠습니다.

2. 이번 앨범에서 추천해 주고 싶은 곡과 그 이유는?

웅 : '우리가 헤어졌던 이유 Part.2'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특히 곡 마지막쯤에 흐르는 피아노 반주와 멤버들의 음색이 어우러지는 부분이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듭니다.

동현 : ‘BLAZE’를 추천해 주고 싶습니다. 부를 때도 들을 때도 굉장히 에너지 넘치고 신나는 곡입니다.

우진 : ‘BLAZE’가 강렬하고 매력 넘치는 곡인거 같습니다.

대휘 : '우리가 헤어졌던 이유 Part.2'입니다. 파트1에서 풀리지 않은 이별의 이유를 설명해 주는 곡이라서 파트1과 함께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 앨범명이 'THE FUTURE IS OURS : LOST'인데, 그룹 혹은 개인으로서 꿈꾸는 미래가 무엇인지?

웅 : 'AB6IX 음악이면 무조건 들어야지'라는 반응이 나올 수 있도록 많은 대중분들이 저희의 노래를 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동현 : 그룹으로는 더 다양한 연령층과 지역의 사람들이 즐겨듣는 음악을 하고 싶고, 개인적으로는 제가 잘할 수 있는 분야에서 이름을 더 확실하게 알리고 싶습니다.

우진 : 그룹으로서는 더 많은 팬분들과 더 많은 곡을 통해 더 넓은 무대에서 즐기고 싶고, 개인으로서는 제 모습을 다 보여드리고, 인정받고 행복해지고 싶습니다.

대휘 : 많은 분들께서 기억하실 수 있는 곡을 남기는 게 현재 가장 바라는 AB6IX의 미래고, 개인으로는 다양한 분야에서 인정받는 멀티 엔터테이너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4. 앨범 발매 전인 지난 27, 28일에 단독 콘서트를 개최했다. 콘서트를 마친 소감은?

웅 : 컴백과 동시에 콘서트를 같이 준비하는 게 사실 심적으로나 체력적으로 많은 부담이 됐는데, 에비뉴와 축제 같은 하루하루를 보내서 행복했습니다.

동현 : 역시 무대에서 팬분들에게 받는 에너지가 참 크고 소중하다는 걸 느꼈고, 너무 감사한 콘서트였습니다.

우진 : 오랜만에 콘서트로 소통하게 되어 좋았고, 리프레시 되었습니다. 보러 와 주신 에비뉴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대휘 : 콘서트와 앨범과 함께 준비하느라 육체적으로 또 정신적으로 쉽지 않았지만 무대를 기다려 주신 에비뉴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앞으로 더 기대해 주세요.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 데뷔 4주년을 맞이한 올해의 활동 계획은?

웅 : 월드투어를 통해 더 많은 에비뉴들을 직접 만날 계획입니다.

동현 : 팬분들을 최대한 자주 만나고 좋은 추억들을 많이 만드는 게 목표입니다.

우진 : 건강하게 다치지 않고 더 많은 에비뉴들을 만나서 즐겁고 재밌게 활동하겠습니다.

대휘 : 올해는 해외에 계신 팬분들께 자주 인사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좋은 무대들을 준비 중입니다.

6. 마지막으로 기다려 준 팬분들에게 한마디

웅 : 저희 AB6IX를 항상 사랑해 주시고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이 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멋지게 활동하겠습니다. 이번 활동도 잘 부탁드리고 건강하세요. 사랑합니다

동현 : 온 맘 다해서 늘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우리 팬분들 너무 감사하고, 그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가수가 되겠습니다.

우진 : 늘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항상 주시는 사랑에 보답하는 가수가 되겠습니다

대휘 : 7개월이라는 시간을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앨범 활동 즐겁게 마무리했으면 좋겠고, 항상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mk3244@osen.co.kr

[사진] 브랜뉴뮤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