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엄정화 "암 수술 후 8개월 목소리 못내…공포였다" 고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 7일 방송

뉴스1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배우 겸 가수 엄정화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갑상샘(갑상선)암 수술 이후 힘들었던 때를 회상했다.

7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포기하지 마' 특집으로 꾸며져 멀티 엔터테이너 엄정화가 유퀴저로 함께했다.

엄정화는 드라마 '닥터 차정숙'에서 주인공 차정숙을 열연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다. 이에 엄정화는 20년 만에 뜨거운 반응을 다시 느끼는 것 같다고 기쁨을 만끽했다. 그러나 엄정화는 '다시 노래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다고.

엄정화는 2008년 '디스코'(D.I.S.C.O) 앨범 이후 갑상샘암 수술로 인해 8개월 정도 목소리를 못 냈다고 고백했다. 엄정화는 "하고 싶은 일 못하게 될까 봐 숨겼다"라고 전하며 "목소리가 안 나오게 될 때의 공포는 엄청났다"라고 당시 심경을 전했다.

그러나 엄정화는 유재석과 '놀면 뭐하니?'의 '환불원정대'로 화려하게 무대에 올랐다. 엄정화는 유재석의 도움에 용기가 생겼다고 덧붙였다.

이어 엄정화는 "꼭 다시 노래하고 싶었던 게, 노래 부르지 못할 거란 얘기를 들었을 때, 포기하고 가수의 길을 그만뒀다면 그렇게 살수도 있겠죠, 그러나 나 스스로 그렇게 끝을 내고 싶지는 않았다, 무대에서 마지막 인사를 드리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엄정화는 떨리는 목소리에 대해 "제 목소리는 이렇다고 받아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부탁하며 시선을 모았다.

한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