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해외 스타 소식

'꿈의 공장' 할리우드 속 병폐…횡포·착취·성추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tvN '벌거벗은 세계사'. (사진=tvN 제공) 2023.08.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문예빈 인턴 기자 = 화려한 할리우드의 성장과 그 이면에 가려진 민낯을 낱낱이 파헤친다.

22일 오후 10시10분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 113회에는 가톨릭관동대학교 역사교육과 홍종규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홍 교수는 100여 년 간에 걸친 할리우드 영화의 역사와 그 뒤에 숨겨진 진실을 자세히 들려준다.

이날 방송에서 홍 교수는 할리우드가 영화 산업의 중심지로 급성장한 배경부터 할리우드 만의 특별한 영화 제작 시스템, 전 세계적 위기를 딛고 '꿈의 공장'으로 거듭나기까지의 역사적 발자취를 짚는다. 또 대중을 사로잡은 다양한 할리우드 스타, 블록버스터 영화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이어 홍 교수는 빛나는 할리우드의 영광이 낳은 추악한 이면에 대해서도 논의를 이어간다. 거대한 자본 권력을 거머쥔 영화사들의 횡포와 위험천만한 촬영 환경, 각종 착취 문제, 성추문 스캔들과 같은 고질적인 병폐가 끊이지 않았다는 것이다. 출연진들은 할리우드를 둘러싼 논란에 "너무 충격적이다"라며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는 전언이다.

이날의 여행 메이트로는 미국에서 온 조이 알브라이트와 영화 평론가 주성철이 함께 한다. 이들은 할리우드 영화의 특수성과 당시 영화 촬영 비화, 영화 관련 전문적 지식을 전하며 유익함을 더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yb@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