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MC몽, '코인 상장 사기' 증인 또 불출석…"공황장애+재판 트라우마" 탄원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강종현, 그룹 핑클 출신 성유리의 남편 안성현과 관련된 코인 상장 사기 관련 재판에 증인으로 소환된 가수 MC몽이 또 다시 법정에 불출석했다.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 11부(부장판사 정도성)는 12일 배임수재 혐의로 기소된 이상준 전 빗썸홀딩스 대표와 프로골퍼 안성현, 배임증재 혐의로 기소된 사업가 강종현 등에 대한 6차 공판기일을 진행했다.

이날 검찰은 MC몽을 증인으로 신청, 신문을 진행하려 했지만 MC몽은 탄원서를 제출하고 법원에 나타나지 않았다.

MC몽은 지난 5일 공황장애를 앓고 있고, 병역 비리 사건으로 3년간 재판을 받으며 법정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겼다는 내용을 담은 탄원서를 제출했다.

MC몽은 영상 증인 신문도 요청했다. 영상 증인 신문은 통상적으로 성폭력 피해자가 피고인을 대면하기 어려운 상황이거나, 아동의 진술이 필요할 때 활용한다. 사기 사건에서 영상 증인 신문을 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어 요청이 받아들여질 가능성은 높지 않다.

검찰은 안성현이 2022년 MC몽이 사내이사로 있던 연예기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가 강종현으로부터 200억 원의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대가로 지분 5%를 취득하기로 했고, 이에 대한 보증금 명목으로 현금 20억 원을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그는 세 차례 증인 소환장을 받고 법정에 출석하지 않은 사실이 밝혀진 후 "여전히 아직도 음악만 묵묵히 할 뿐"이라며 "법정은 병역비리 사건 3년 재판으로 생긴 트라우마 증후군이 심해서 벌금을 감수할 것"이라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