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월)

[단독] 명세빈 결혼 사칭남이 또! “5월 결혼, 난자도 냉동?”…부동산 매매 등 엽기 사기행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배우 명세빈. 제공|코스모 엔터테인먼트



[스포츠서울 | 조은별 기자] 이쯤 되면 병이다. 배우 명세빈이 ‘결혼사칭남’의 엽기사칭행각에 또다시 고통받고 있다.

지난해 ‘스포츠서울’이 단독보도한 ‘명세빈 결혼사칭남’(명세빈 결혼사칭남에 경고 “강남일대서 ‘명세빈과 결혼한다’는 男에게 속지 마세요”, “이 집에서 명세빈과 신접살림 꾸리겠다”…명세빈 결혼사칭남, 전직 국회의원 대동해 엽기 사기행각)이 다시금 강남 일대에서 활개를 치는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 강남구에서 로드숍을 운영하는 A씨는 ‘스포츠서울’에 “최근 한 남성 고객이 ‘명세빈과 결혼 예정인데 프러포즈 선물로 스카프를 사겠다’고 가게로 찾아왔다”고 제보했다.

A씨에 따르면 이 고객은 자신을 ‘XXX홀딩스’ 이 모 회장이라고 소개했다. 이씨는 A씨가 묻지도 않았는데 5월에 식을 올릴 계획이며 명세빈이 난자까지 냉동했다고 덧붙였다.

A씨는 “명세빈 씨는 대중에게 잘 알려진 톱스타다. 그런 배우에게 프러포즈를 하겠다며 백화점 명품도 아닌, 로드숍에서 가장 싼 스카프를 구입한 게 너무 이상했다”고 귀띔했다.

이씨의 엽기 행각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돌연 A씨에게 가게가 마음에 든다며 10억원을 투자할 테니 법인으로 전환하라고 제안했다. 또 자신이 1년 6개월 전 강남 역세권에 상가를 매입했다며 가게를 프랜차이즈화한 뒤 활용하라고 덧붙였다.

A씨는 “등기부등본을 확인하니 이씨의 설명과는 전혀 달랐다. 알아보니 이씨는 인근 부동산에도 집과 가게를 계약할 예정이라고 했다고 한다. 너무 이상해서 기사를 찾아보니 지난해 ‘스포츠서울’에서 보도한 수법과 같았다”라며 “이씨가 우리 가게 주소를 다 아는데 혹여 해코지를 하지는 않을지 걱정된다”고 말했다.

이씨의 실제 직업은 대리 운전기사다. 그는 유력 정치인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내밀며 ‘명세빈 약혼남’ 행세를 하고 다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에는 지상파 방송사 기자 출신인 전직 국회의원 B씨를 대동했고 올해에는 충청지역 국민의 힘 4선의원인 C씨와 함께 찍은 사진을 제시했다. C씨는 올해 공천을 받지 못했다.

한편 명세빈 소속사 코스모 엔터테인먼트는 이씨를 업무방해 및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상태다. 이씨는 최근 진행된 첫 재판에 불출석했고 4월 2차 공판이 열린다.

코스모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회사로 제보전화가 빗발쳐 조만간 강남, 상암, 판교, 잠실 일대 부동산 커뮤니티에 이씨를 주의해달라는 공지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mulgae@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