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트로트와 연예계

'미스트롯2' 임서원, 트로트 신동→유니스로 아이돌 데뷔 "버스킹 경험 큰 도움됐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니스, 데뷔 앨범 '위 유니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
유니스, 한국인 4명-일본 2명-필리핀 2명 다국적 8인 구성
SBS 예능프로그램 '유니버설 티켓' 통해 선발


[텐아시아=최지예 기자]
텐아시아

그룹 유니스/사진 = F&F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예 그룹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가 임서원이 트로트 신동에서 아이돌 데뷔한 소감을 밝혔다.

유니스는 27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데뷔 앨범 'WE UNIS'(위 유니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데뷔 첫 발걸음을 뗐다.

앞서 TV조선 '미스트롯2'에 출연한 바 있는 임서원은 유니스로 아이돌 데뷔한 소감에 대해 "트로트 시작했을 때 아이돌과 K팝도 정말 많이 유행하고 있었다. 학교에서 반 친구들 통해 K팝을 많이 접하다 보니 아이돌에 대한 꿈이 생겼다"며 "'유니버스 티켓'에 도전하게 됐고 지금의 유니스 멤버가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앞서, 트로트 신동으로 이름을 알렸던 임서원은 "저는 어릴 때부터 트로트를 하기 전부터 버스킹을 정말 많이 했다. 버스킹 한 덕분에 많은 관객 분들 앞에서도 떨지 않고 제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제가 아이돌이 될 수 있었던 모든 과정에 정말 감사하다"고 미소 지었다.

유니스는 한국인 멤버 4명, 일본 2명, 필리핀 멤버 2명으로 이뤄졌으며, 01년생인 진현주가 22세로 맏언니다. 여기에 10살 차이의 11년생 임서원이 13세로 막내를 맡고 있다. 유니스의 컴백 콘셉트는 '키치'(Kitsch)로, 전형성에서 벗어난 장난기 어린 이미지와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텐아시아

그룹 유니스/사진 = F&F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니스 타이틀곡 'SUPERWOMAN'(슈퍼우먼)을 통해 데뷔 첫걸음에 나선다. 'SUPERWOMAN'은 아프로비츠와 뭄바톤, 하우스 장르가 결합된 댄스곡으로, 누구든 원하면 언제든 스스로의 슈퍼우먼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프로듀싱팀 페이퍼메이커(PAPERMAKER)가 지원 사격에 나섰다. 페이퍼메이커는 '유니버스 티켓'에서 유니스의 탄생 과정을 함께 한 팀으로 이번 데뷔 앨범 참여가 더욱 의미 깊다.

유니스 데뷔 앨범 'WE UNIS'는 이날 오후 6시 발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