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량하 "과거 억대수입…父 돌아가셔서 행방 모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그룹 량현량하 출신 김량하가 근황을 전했다.

16일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는 '[량하를 만나다] 박진영이 인정한 스타, 떼돈 행방불명 미스테리...눈물겨운 자수성가 근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량하는 스스로를 내려놓고 과거 아이돌 생활을 했던 기억들을 지우며 살아가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 속 새 사무실을 오픈한 량하는 "브랜드를 내면서 새로 냈다. 량현량하를 찾는게 저에겐 숙제였다. 내 스스로 뭐를 해보려하는데 어릴 때 떠버려서 이 길을 걷지 않았나. 과정이 없어서 조금만 슬프면 눈물이 나는거다. 그래서 대학교 가고 군대를 갔다. 군대 막 전역하고는 PC방 알바, 제약회사 사무직 알바 등을 했다. 그땐 알아 보는 게 부끄럽고 했다"고 말했다.

가수 활동 당시 엄정화와 쌍두마차 수익을 벌어들이던 량하는 "솔직히 JYP는 저희가 1호 가수지 않았나. 진영이형이 저희를 캐스팅하면서 기획사를 만들었는데 계약도 5대5로 좋게 해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너무 파격적이고 좋은 대우를 받았다. 억대의 계약들을 따냈고, 많은 돈을 벌었던 것 같다. 사람들은 '너희 벌어놓은 돈으로 살면 되지' 하는데 사실 그건 아빠 돈이다"라고 밝혔다.

량하는 "저희가 돈을 벌면 아빠가 현금으로 바로 인출해서 가지고 계셨다. 근데 아빠가 돈을 흥청망청 쓰지 않으셨는데, 갑자기 주무시다 돌아가셔서 행방을 모른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심근경색이 있으셨다. 아빠가 현금을 뽑아둔 게 있으신데 우리는 그 사실을 커서 알았기 때문에 행방을 모른다. 하지만 세상이 다 기억해 주고 있지 않나? 그 원동력으로 살아가고 있다. 어렸을 때 많이 벌었으니 열심히 하면 지금도 그만큼 벌 수 있겠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살고 있다"고 덧붙였다.

min3654@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